카카오의 새로운 광고상품 소개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장연우입니다.
카카오에서
새로운 배너광고가 나왔다는거 알고계셨나요?
카카오톡 사용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 [브랜딩 디스플레이 광고]입니다.
해당 광고는 두가지의 형식으로 나뉘며
카카오톡 PC버전 로그인 시
우측 하단 플로팅 팝업으로 뜨는 '리치팝 올데이'와
메인창 하단에 고정으로 노출되는 '포커스 보드'가 있습니다.
해당 광고들은 카카오톡 PC버전 로그인 시,
무조건적으로 보게 되는 광고임으로
형식에 따라 1일 1회 무조건적인 노출
특정시간대 노출로 사용자에게
각인되기 쉬운 특징으로,
신규 상품 런칭 등 브랜딩 캠페인에 적합한 광고 상품입니다.
더불어 PC버전은 비교적 학생들보다
직장인이 많이 사용하는만큼
이 특성을 잘 이용해
타겟층이 잘 맞으면
보장되는 노출 수에 기대해볼 만한 광고입니다.
[리치팝 올데이]
2장의 이미지가 전환되며 총 7초간,
이미지 줌인과 함께 CTA 버튼이 강조되며 노출됩니다.
기간은 일 단위로 00시~23시 59분 59초까지
상단에 보이는 이미지와 같은 가격으로 과금됩니다.
소재의 경우,
홍보 이미지1 2, 타이틀, 행동유도버튼,
행동유도버튼 텍스트 색상, 행동 유도버튼 색상, 랜딩URL이
필요하고
더불어 하위 업데이트 버전인 소재를
2:1 비율로 따로 제작해야 합니다.
[포커스 보드]
메인창 하단에 고정 영역으로 노출되는
해당 광고 상품은
특정 시간대를 단독으로 점유할 수 있으며
리치팝과 달리 해당 광고는 메인 창 하단에 위치해
사용자가 일시정지하거나 창을 닫을 수 없는 특징이 있습니다.
광고 형식은 카카오톡 PC버전 진입 시
동영상 소재가 3초간 무음으로 자동 재생되고,
이후에 배경 이미지가 애니메이션 효과와 함께 노출됩니다.
이후 일정시간 내 사용자가 카카오톡에 재진입할 시에는
동영상을 제외한 정지컷 배너의 형식으로 노출됩니다.
과금은 런칭 초반인 베타기간의 경우,
특정시간대인 10/14/16시만 우선적으로 판매되고
추후 전체 시간대로 판매 확정 시,
별도로 안내한다고 합니다.
카카오톡에서 진행하는
해당 광고는 노출 수가 어느정도 확보된만큼
브랜딩이 필요한 곳에서
유용하게 이용하면
좋은 성과가 있으리라 기대됩니다.
그럼 지금까지
새로운 광고를 알려주는
AMPM 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장연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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