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N광고 집행하면서 유의해야 할 점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5.02.27
조회수 199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태준 마케터 입니다.


광고 집행을 준비하면서 매체의 장점을 극대화하기 위한 고민을 많이 합니다.


좋은 성과를 내기 위해 장점을 극대화하는 전략이 있을 수도 있지만


반대로 리스크를 감소시키는 것만으로도 좋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는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ADN광고를 집행하면서 느꼈던 장점과 단점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ADN광고가 무엇인지 모르실 수 있는 분들을 위해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ADN 광고란?


ADN은 리타겟팅, 키워드 타겟팅, DMP 타겟팅 등 다양한 타겟팅 솔루션을 보유한 통합 광고 플랫폼으로 유입부터 구매/재유입까지


광고 목표를 설정하여 달성할 수 있습니다.



1. 타겟팅 


1) 키워드 타겟팅


네이버, 다음, 네이트 등 주요 포털에서 실제 검색하고 유입한 유저들의 검색 히스토리를 바탕으로 타겟팅하여 높은 광고 전환율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불특정 다수에게 무작위로 배너광고를 노출시키는 것이 아니라 자사 상품이나 서비스와 관련된 검색을 한 이력이 있는 유저를 대상으로 타겟팅 광고가 이뤄지기 때문에 높은 전환율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2) DMP 타겟팅


DMP는 Data Management Platform의 약자로 온,오프라인에서 고객의 행동 패턴 및 결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타겟팅입니다.


구체적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관심사/시계열에 따라 상세하게 분류하여 핵심 오디언스 타겟팅, 디타겟팅 또는 구체적인 브랜드/경쟁 제품의 관심고객 선택이 가능합니다.


3) 지역 타겟팅


사용자 IP를 바탕으로 시/군/구/동까지 설정이 가능하며


오프라인 방문 장소 (2030여성 스토어 / 복합몰 카테고리, 1000여 개 브랜드 카페고리 제공)까지 설정하여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ADN 광고 상품을 이용할 때 유의할 점. 


DMP 타겟팅에서 구글검색자의 데이터가 빠져 있습니다. 저의 경우 검색시 네이버, 유튜브에서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구글, 유튜브 검색 데이터가 빠졌다는 점은 치명적일 수밖에 없습니다.


위치기반 타겟팅 또한 구글과 네이버에 비해 정확도가 높다고는 하지만 실제로 확인하기는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다음으로 ADN 온사이트 마케팅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온사이트 마케팅


광고주의 사이트에 유입된 고객을 분석하고 고객 관심사에 맞는 제품이나 콘텐츠를 노출시켜 구매를 유도하게 만드는 마케팅을 말합니다.


어렵게 유입시킨 고객,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클로징 패널을 제공해드립니다.


클로징 패널 기능은 자사몰을 이탈하기 위해 PC에서  [닫기] 버튼을 누르거나 모바일에서 뒤로가기 버튼을 누를 경우


활성화 되는 팝업 화면을 말하는데요.


소비자가 한번 더 팝업화면을 보고 고민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장치로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PC에서는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만 일부 모바일의 경우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이슈가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일부 스마트폰에서는 보안이 설정되어 클로징패널 팝업이 뜨지 않도록 되어 있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클로징패널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이슈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ADN광고 상품은 온사이트 마케팅 부분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자사의 홈페이지 컨디션이 아직 미흡하다면 ADN 광고 상품을 활용하여 부족한 지점들을 보완해볼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편하게 연락 주시면 상세하게 설명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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