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디맨드젠 캠페인으로 브랜드를 세상에 알려보자!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태준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구글광고 상품 중에서도 디맨드젠 캠페인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디맨드젠 캠페인은 유튜브 숏츠, 동영상, 배너 광고를 통해
소비자들의 눈길 을 끌 수 있는 여러 형식의 광고를 게재하려는 광고주에게 적합한 캠페인으로 볼 수 있습니다.
어린 나이대부터 노년층까지 다양한 연령의 유저들이 유튜브에서 검색을 하는 경우가 늘어난 것을 알 수 있을 텐데요.
유튜브는 다른 검색엔진 서비스와 비교하여 정보를 탐색하는데 사용되는 비율이 2배 많다고 구글에서는 말하고 있습니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정보이기 때문에 100% 신뢰할 수는 없는 통계이지만 주변사람들이나 개인적인 경험으로 보았을 때
틀리지 않은 통계일 수도 있습니다.
구글 디맨드젠의 장점
1. 확장된 효과
1) 숏츠를 포함한 유튜브, 구글 등 다양한 채널 활용 가능
2) 30억 명 이상의 사용자에게 도달
3) 매일 500억 회를 넘는 shots 동영상의 전 세계 조회수
우리나라 역시 무시할 수 없을 만큼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유튜브에서의 광고를 포기해서는 안됩니다.
2. 맞춤화된 광고 환경 : 잠재고객 중심의 광고 소재로 수요 창출이 가능합니다.
3. AI기반 입찰 및 측정 : 유입경로의 각 단계에서 효과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 디맨드젠 캠페인을 사용해야 할까요?
배너광고와 동영상광고 검색광고 중 어떤 광고가 자사에 맞는 캠페인일지 확신이 서지 않는다면
디맨드젠 캠페인으로 효과를 한번에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느정도 성과가 있는 것으로 측정된다면 효율이 좋은 광고는 어떤 것인지 분석하여
배너, 동영상, 검색광고 중 적합한 광고상품을 선택하여 확장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디맨드젠은 기본적으로 회사가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관심과 수요를 만들어내는 마케팅 전략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여기에는 주요 단계가 포함되어 있는데요.
1. 인지 : 먼저 고객들이 회사나 브랜드를 알아야 합니다. 이를 위해 콘텐츠 마케팅, 광고, 소셜미디어 등을 활용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것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2. 관심 유발 : 인지 단계에서 관심을 가진 사람들을 선별하고 그들의 관심을 끄는데 중점을 둡니다. 흥미로운 콘텐츠, 혜택 혹은 특별한 프로모션을 통해 관심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고객 유도 : 관심을 갖게 된 사람들을 실제로 유입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단계입니다. 무료 프로모션 혜택을 통해 잠재고객들을 식별하고 수집하는 것이 좋은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4. 관계 구축 : 유용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노출 시킴으로서 지속적인 관계를 구축합니다.
4. 구매 유도 : 최종적으로 고객들의 관심을 바탕으로 구매를 유도하는 것이 목표합니다. 더 공격적인 혜택을 제공하여 실제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합니다.
디맨드젠은 이러한 단계를 통해 우리 상품에 관심을 보이는 잠재고객을 발굴하고 최종적으로 전환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마케팅의 전략적인 접근 방식에 기반한 캠페인입니다.
디맨드젠 캠페인을 통해 우리 상품이나 서비스가 구글에서 통할 수 있을지 의문을 갖고 계시다면
저와 함께 캠페인을 준비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광고주의 고민을 함께 고민해주고 해결까지 해주는 마케터 김태준이었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