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디맨드젠 캠페인으로 브랜드를 세상에 알려보자!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5.02.27
조회수 614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태준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구글광고 상품 중에서도 디맨드젠 캠페인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디맨드젠 캠페인은 유튜브 숏츠, 동영상, 배너 광고를 통해


소비자들의 눈길 을 끌 수 있는 여러 형식의 광고를 게재하려는 광고주에게 적합한 캠페인으로 볼 수 있습니다.


어린 나이대부터 노년층까지 다양한 연령의 유저들이 유튜브에서 검색을 하는 경우가 늘어난 것을 알 수 있을 텐데요.


유튜브는 다른 검색엔진 서비스와 비교하여 정보를 탐색하는데 사용되는 비율이 2배 많다고 구글에서는 말하고 있습니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정보이기 때문에 100% 신뢰할 수는 없는 통계이지만 주변사람들이나 개인적인 경험으로 보았을 때


틀리지 않은 통계일 수도 있습니다.



구글 디맨드젠의 장점


1. 확장된 효과


1) 숏츠를 포함한 유튜브, 구글 등 다양한 채널 활용 가능


2) 30억 명 이상의 사용자에게 도달


3) 매일 500억 회를 넘는 shots 동영상의 전 세계 조회수


우리나라 역시 무시할 수 없을 만큼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유튜브에서의 광고를 포기해서는 안됩니다.



2. 맞춤화된 광고 환경 : 잠재고객 중심의 광고 소재로 수요 창출이 가능합니다.


3. AI기반 입찰 및 측정 : 유입경로의 각 단계에서 효과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 디맨드젠 캠페인을 사용해야 할까요?



배너광고와 동영상광고 검색광고 중 어떤 광고가 자사에 맞는 캠페인일지 확신이 서지 않는다면


디맨드젠 캠페인으로 효과를 한번에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느정도 성과가 있는 것으로 측정된다면 효율이 좋은 광고는 어떤 것인지 분석하여


배너, 동영상, 검색광고 중 적합한 광고상품을 선택하여 확장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디맨드젠은 기본적으로 회사가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관심과 수요를 만들어내는 마케팅 전략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여기에는 주요 단계가 포함되어 있는데요.


1. 인지 : 먼저 고객들이 회사나 브랜드를 알아야 합니다. 이를 위해 콘텐츠 마케팅, 광고, 소셜미디어 등을 활용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것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2. 관심 유발 : 인지 단계에서 관심을 가진 사람들을 선별하고 그들의 관심을 끄는데 중점을 둡니다. 흥미로운 콘텐츠, 혜택 혹은 특별한 프로모션을 통해 관심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고객 유도 : 관심을 갖게 된 사람들을 실제로 유입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단계입니다. 무료 프로모션 혜택을 통해 잠재고객들을 식별하고 수집하는 것이 좋은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4. 관계 구축 : 유용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노출 시킴으로서 지속적인 관계를 구축합니다.


4. 구매 유도 : 최종적으로 고객들의 관심을 바탕으로 구매를 유도하는 것이 목표합니다. 더 공격적인 혜택을 제공하여 실제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합니다.


디맨드젠은 이러한 단계를 통해 우리 상품에 관심을 보이는 잠재고객을 발굴하고 최종적으로 전환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마케팅의 전략적인 접근 방식에 기반한 캠페인입니다.


디맨드젠 캠페인을 통해 우리 상품이나 서비스가 구글에서 통할 수 있을지 의문을 갖고 계시다면


저와 함께 캠페인을 준비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광고주의 고민을 함께 고민해주고 해결까지 해주는 마케터 김태준이었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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