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링크 광고, 제발 속지 마세요! (1탄)
작성자 한규태
작성일 2024.02.13
조회수 715
파워링크 광고 이제 막 시작하셨다고요?
많은 광고주분들이 속고 계시는 광고방법과 해결책 알려드리겠습니다!
파워링크 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유동적인 키워드 설정' 입니다.

초보 광고주분들께서 많이 하시는 실수는
제일 연관있는 키워드로 입찰을 해야 된다는 고정관념으로 일어나는데요,
그 키워드를 '메인 키워드' 라고 합니다.
'메인 키워드(대표 키워드)'란 대표적으로 사용되는 키워드로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여 상대적으로 다른 키워드에 비해 조회 수가 높은 키워드를 말합니다.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므로 그에 따라 CPC도 상승하겠죠?
예를 들어, 단백질 탈모 샴푸를 광고하는 광고주님이라고 한다면
'샴푸'라는 메인키워드로 진입하는 사람들이 물론 많겠지만
광고비 대비 매출액이 효율적으로 나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럴 때 효과적으로 키워드 설정하는 방법은
'탈모 샴푸' , ' 단백질 샴푸' , ' 단백질 탈모 샴푸' 등으로 상세한 키워드 설정을 하는 것입니다.
유입이 떨어질까 걱정하시는 분들 계실 텐데요,
메인키워드에 비해 클릭 수가 낮은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 키워드를 검색하고 들어오는 사람들은
그 제품을 찾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전환률이 메인키워드에 비해 높고, 성과가 우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연관키워드라고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니며 광고의 효율을 측정하여
적절한 키워드 배치를 사용해서 능동적인 광고 방법이 필요합니다.
오늘의 한마디 : 메인 키워드에 속지 마라
이렇게 파워링크 광고를 할 때 속으면 안되는 것 중에서
키워드 관련된 사항을 알아보았습니다.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거나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하단에 나와있는 곳으로 연락 부탁드리겠습니다!
한규태 HAN KYU TAE 광고퍼포먼스1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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