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키워드 광고 활용방법!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김정아 마케터 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내용은 카카오 키워드 광고입니다!
지난번 소개드린 카카오 동영상 광고 이후에
카카오모먼트에서 활용할 수 있는 마지막 네번째 광고 유형입니다.
키워드 광고를 통해 카카오의 수많은 검색유저를 만날 수 있습니다.
내 비즈니스와 관련된 키워드를 사용자가 검색하는 순간, pc에서 모바일까지
시의적절하게 광고를 보여줍니다.
카카오 키워드 광고의 주요 특징
카카오 계정기반
- 카카오 계정으로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계정이 있다면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편리하게 광고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다차원보고서
- 광고계정, 캠페인, 광고그룹, 키워드, 소재 단위의 다차원 보고서를 제공하여 광고 성과 분석이 용이합니다.
픽셀&SDK
- 쉽게 설치 가능한 효율 분석 도구를 제공하여 캠페인 단위로 광고 효율 파악이 가능합니다.
현실적인 광고 노출 지표
- 키워드를 검색한 사용자에게 광고가 노출되는 시점에 노출수가 카운팅 됩니다.
높은 커버리지
- 단 한번의 광고 등록을 주요 포털검색 및 제휴매체와 각종 모바일 앱에도 광고가 노출되어
폭 넓은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합리적인 광고비용
- 광고 노출 여부와 상관없이 고객이 클릭하여 사이트를 방문한 경우에만 비용을 지불하는 클릴당 과금방식 입니다.
정교한 노출방식
- 입찰가 및 품질 지수에 따라 광고 노출 순위가 결정되어 노출됩니다.
편리한 소재 생성
-기본 소재 등록 시 확장 소재의 필요 요소만 선택하여 함께 생성 가능합니다.
생성된 소재는라이브러리에 저장되어, 광고그룹에서 상시 사용 가능합니다.
광고그룹 입찰가
- 광고그룹 단위로 입찰가 설정이 가능합니다.
1개의 광고그룹에서 디바이스별로 입찰가중치를 설정하여
디바이스별 광고그룹 분리없이광고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콘텐츠매체 입찰가를 개별로 설정할 수 있어
1개의 광고그룹에서 목적에 따라 입찰가를 구분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대량관리
- 대량의 키워드, 소재를 등록하거나 입찰가, 일예산, ON/OFF 상태 등을 대량 변경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캠페인, 광고그룹, 키워드 등의 정보 및 등록된 소재를
CSV 형식 파일로 대량 다운로드도 가능하여 운영효율성을 높였습니다.
프리미엄 링크
- 검색한 키워드와 연광성 있는 광고가 Daum, 카카오톡, 제휴 매체 등
다양한 지면에 검색 결과 또는 텍스트형 배너 형태로 노출되는 광고 입니다.
1. 모바일 검색매체 2. PC 검색매체
3. 모바일 콘텐츠매체 4. PC 콘텐츠매체
확장소재
- 키워드 광고의 기본 소재에 이미지, 가격 등을 추가로 노출합니다.
여러 확장소재가 함께 노출되는 확장소재 믹스타입으로도 사용자의 이목을 끌 수 있습니다.
Daum 모바일 앱/웹, PC 검색결과 등에 노출됩니다.
1. 추가제목형 2. 부가링크형 3. 가격테이블형
4. 썸네일이미지형 5. 멀티썸네일형 6. 말머리형
7. 계산하기형 8. 전화번호형 9. 톡채널형
지금까지 카카오모먼트에서 활용할 수 있는 광고들을 소개드렸습니다.
이 외에 궁금한 사항은
카카오 공식대행사 AMPM 글로벌
김정아마케터에게 문의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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