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소재 USP 개선 방향 TIP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 4팀 홍승택입니다.
ROAS를 높게 달성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소재 A/B 테스트를 진행해야하고, 성과 높은 메인 소재가 나왔을 경우
USP, 워딩, 레이아웃, 디자인, 색감, 유형 등을 분석하여 어떤 영역에서 소비자에게 반응이 왔는지를 빠르게 파악해야합니다.
이후에는 어시스트할 수 있는 베리에이션 소재들을 지속적으로 제작하여, 성과가 무너지지 않게 서브 소재들로 받쳐줘야 합니다.
이에 오늘은 제가 실제로 만들었던 소재 이미지 기획안을 공유드리면서 어떤 식으로 소재를 구성하는지 살짝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제품 USP 도출
광고 소재는 1차적으로 소비자에게 노출되며, 구매 욕구와 자극을 이끌어내는 출입구입니다.
이러한 구매 욕구 자극을 위하여 광고의 카피와 이미지 소스 이 2가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 셀링포인트 (USP) 단어 기획
셀링포인트는 곧 제품을 표현하는 방식입니다.
다양한 USP를 기획하여 소비자들이 반응하는 메인 USP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 이미지 소스
소재의 전체적인 USP, 워딩, 컨셉과 이미지에서 추구하고자 하는 방향과 동일해야하는 점이 중요합니다.
EX) 이미지 소스 시안
※ 소재 세부 기획
USP에 대한 단어를 추출했다면, 소재 제작을 위한 목표, 핵심 메시지, 고객 분석, 소재 유형, 활용 소스 등을 기획해야 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메인 소재를 발굴하고 공통점을 보완하면서 계속 좋은 소재를 기획/제작하여야 합니다.
EX)
※ 메인소재 발굴
광고 라이브 진행 이후에 메인 지출 소재, 구매소재, cpc 낮은 소재를 중점으로 데이터 분석 과정이 필요합니다.
메인 소재를 분류 후에 어떤 부분에서 성과가 좋은지 반응을 확인해야 합니다.
이후에 이러한 과정들을 계속 반복하면서 소재 성과를 테스트하고 교체 및 기획의 작업이 빠르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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