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캠페인 세팅 문의
작성자 냥멍냥멍
작성일 2024.06.19
조회수 6819
주제 : 동영상광고
메체 : 구글
업종 : 식품/음료
안녕하세요,
구글애즈 동영상 조회 캠페인 운영 시 효율 비교하려면 어떻게 세팅하는 게 좋을 까요?
1. 한 캠페인 내 4가지 타겟팅 광고 그룹 세팅 후 비교
2. 4가지 캠페인을 세팅하여 캠페인 당 타겟팅된 1개 광고 그룹 세팅 후 비교
업종은 식음료이고 1번으로 진행했는데 한 그룹으로 너무 예산이 몰려서 2번으로 변경할까 하여 문의 드립니다.
댓글
1
안녕하세요! 아시는 것처럼 구글애즈의 경우 캠페인 예산으로 캠페인내 그룹에 예산이 분배가 되기 때문에 초기 광고 반응에 따라 특정 그룹에 예산이 집중될 수 있습니다.(특히나 예산이 적다면 하나의 그룹으로 예산이 몰려 다른 소재는 아예 노출이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해당 방식이 머신러닝에 의한 효율적인 방법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진행하는 프로모션이나 제품 카테고리가 많은 경우에는 캠페인당 그룹 하나로 분리해서 운영해야 정확한 비교가 가능합니다. 그런데 진행하시는 광고가 동일한 상품 혹은 동일한 프로모션에 여러 소재 A/B테스트를 진행하시는 거라면 지금처럼 진행하시걸 추천드리고 그게 아니라 말씀드린 것처럼 다른 상품 혹은 프로모션일 경우 나누어 운영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그래야 추후에 프로모션이나 제품을 기획할때 어떤 내용의 프로모션이 효율이 좋았는지 참고할 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