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고에 제약이 많은 병의원 업종의 돌파구는?

작성자 이다예
작성일 2024.02.16
조회수 645

안녕하세요 여러분 ~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광고에 제한이 많은 병의원 업종의 광고 팁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수술, 병원, 의료 전문가, 박사님, 간호사, 건강 관리, 수술 실


아마 병의원 광고주님들은 모두 아실텐데요!

병의원의 경우 네이버 검색 광고를 진행하실 때

확장소재를 활용하지 못할 뿐 아니라 멘트 하나도 신경써야 하죠?

게다가 입찰가도 너무너무 높은 키워드들이 많아서

광고비는 광고비대로 콸콸 쏟아 부어야만 하는 업종입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광고에 제약이 많은 병의원 업종의 돌파구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1. 심의 내에서 최대한 소구 포인트를 건드릴 수 있는 멘트


: 심의가 있긴 하지만 경쟁사의 광고를 모니터링 하다보면

심의에 걸리지 않지만 다른 업체들과는 조금 차별화된 업체들이 보일 것입니다.

이처럼 심의를 준수하는 내에서 소구 포인트를 자극하는 멘트를 적으면

특히, 병의원 업종에서는 경쟁사 대비 눈길을 끌 수 있습니다.


2. 광고비 아끼기


: 입찰가가 매우 높은 다이어트 관련 한의원 업종으로 예를 들면

하나의 키워드의 CPC 가 기본적으로 4000원, 5000원이 넘어가기도 하는데요?

이렇게 되면 당장 2번만 클릭이 되어도 만원이나 소진이 되죠.

그래서 꼭 메인 키워드가 아니더라도 세부 키워드를 발굴해

비교적 낮은 입찰가로 세팅함으로써

광고비의 누수를 막고, 적은 광고비로 광고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3. 지역, 연령, 성별 분리 운영하기


: 병의원 업종은 전국에 있는 사람마다 접근성이 다른 지역적 특성이 있는 업종입니다.

따라서 지역을 분리하거나 혹은 어떤 연령, 어떤 성별에서 반응이 좋은지를 파악해

다양한 방식으로 분리 운영해보시는 것도 예산 분배에 도움이 됩니다. 



자 이렇게 이번 글에서는 광고에 제약이 많은 병의원 업종의 돌파구를 말씀드렸는데요!

돌파구라고 해도 다른 업종에 비해 제약이 많은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모두가 같은 조건이기 때문에 그 속에서 광고를 잘 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제가 말씀드린 방법으로 운영해보시고, 혹시 잘 안되거나 어려우신 부분 있으시면

언제든 저 이다예 AE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이다예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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