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도 메타 광고에서 고효율 내는법? 어렵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전석희 대리입니다.
오늘은 스마트스토어 유입 경로를 추적할 수 있는 NT 파라미터 값에
대해 얘기해보려 합니다!
<출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센터>
스마트스토어에 입점하여 판매를 하시는 대표님들 많으시죠?
아무래도 스마트스토어는 국내 최대 플랫폼 중 하나인 네이버에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 보니
초기 시작은 자사몰 보단 스마트스토어를 활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스마트스토어의 경우 네이버 광고 시스템을 통한
전환 추적이 가능할뿐 타 매체 추적은 불가한데요,
따라서 메타 등의 플랫폼에서 광고를 집행할 경우
구매 데이터를 볼 수가 없습니다.
결국 이렇게 된다면 정확한 ROAS 계산이 힘들어져
광고 집행의
효율성이 떨어지게 되는 것이죠!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선 바로 NT 파라미터 코드가 필요합니다.
NT 파라미터란 스마트스토어 데이터 분석을 위해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사용자 정의 파라미터 값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슨 말인지 어려우시죠? 쉽게 말하면 사용자가 정의해 놓은
URL에서의 유입, 구매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링크 값입니다!
즉 내가 해당 쇼핑몰 인스타그램 채널, 페이스북 페이지 등등을 등록해 놓는다면
메타에서 집행한 광고 대시보드와의 대조를 통해
어느정도의 유저가 유입이 되었고 구매가 일어났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디지털 마케팅 시장에서는
한 가지 종류의 매체 만으론 결국 효과적인 광고 집행이 어렵습니다.
따라서 나의 상황에 맞는 매체들을 섞어 미디어믹스를 해야 하는 것이죠!
실제로 제가 집행한 모 패션 업체는 같은 예산이라도
네이버만 집행한 경우보다 메타까지 병행한 경우에 ROAS가 가시적으로 증가함을 알 수 있었습니다!
패션 업종의 경우 2030이 주 소비층이고 그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고
다양한 광고 소재를 활용하여 광고 피로도를 줄일
수 있는 메타 광고가 효율적이기 때문입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자면 현재 스마트스토어를 주 판매 채널로 삼고 계신데
네이버 뿐 아니라 메타 까지 매체 확장을 하고 싶다! 하시는 대표님들은
NT 파라미터 코드를 사용하여
전환 추적이 가능하니 주저하지 말고 확장하시길 바랍니다!
이후 추가적으로 NT 파라미터 코드 설치법 및 세팅법에 대해서도 다룰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해당 내용 관련해서 문의 사항이 생기신다면 전석희 AE를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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