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광고 운영방법

작성자 김진혁
작성일 2024.03.08
조회수 677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김정아 마케터 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내용은 페이스북 광고 입니다!


페이스북은 모바일 마케팅에 최적화된 매체로,

모든 연령대에서 고르게 이용자가 분포되어 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의 장점


1. 네이티브 광고

- 일반 유저 콘텐츠와 동일한 Native 광고 형식으로 노출합니다.


2. 모바일 최적화

- 모바일 중심의 이용패턴으로,

모바일 Full-Screen 화면을 제공해 이용자의 가시성을 극대화합니다.


3. 동영상 최적화

 - 동영상 확산에 최적화된 기능으로,

동영상 자동재생 기능, 조회자 대상 리타겟팅, 다양한 동영상 리포트 지표가 가능합니다.


3. 정확한 타겟팅

- 관련성 높은 메시지를 전달하며, 다양한 타겟팅 기능을 활용합니다.

( 핵심타겟, 맞춤타겟, 유사타겟)




집행방식


1. 자사 페이스북 페이지 개설 후 게시물 등록

2. 등록된 게시물에 각 업종에 맞는 타겟 설정 후 광고집행

3. Sponsored를 통해 타겟된 사람들에게 해당 자사 컨텐츠 노출

4. 집행된 광고게시물의 결과를 토대로 분석 및 광고 방향과 타겟 수정


타겟설정방식


1. 지역, 성별, 나이, 언어, 관심사 등을 통해 업종, 콘텐츠, 광고목적에 맞는 타겟을 설정합니다.


2. 일반적인 타겟 설정 이외에 픽셀코드를 통해 잡은

맞춤 타겟, 유사 타겟을 사용하여 세부적으로 타겟을 설정합니다.




광고효과 분석


1. 픽셀설치로 수집 된 다양한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잠재고객, 페이지 참여, 게시물 참여를 위한 광고 집행을 극대화 합니다.


2. A/B테스트를 통해 가장 반응이 좋았던 캠페인을 분석한 후, 캠페인에 대한 광고비용을 확장하여 운영합니다.



페이스북에 광고를 하면 인스타에 동시 노출되고,

모바일과 PC둘다 노출이 가능합니다.



이 외에 궁금한 사항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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