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 기초 - RTB와 ABO

작성자 최미주
작성일 2024.07.25
조회수 416

안녕하세요.

체계적인 데이터분석으로 

광고성과 개선하는 

최미주AE입니다.


오늘은 메타광고 과금방식과 광고예산 전략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메타는 실시간 경매방식 즉, Real Time Bidding 으로 광고주끼리 실시간 입찰경쟁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무조건 돈을 많이 쓴다고 광고가 보이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 과금방식 

(설정한 입찰가 + 추산 행동률) + (광고 품질,관련성) 으로

과금 단위는 CPM입니다.

*CPM은 광고비 나누기 노출수X1000


메타광고 타게팅은 상세타겟, 맞춤타겟, 유사타겟이 있습니다.

상세타겟(핵심타겟)은 메타의 데이터를 활용

맞춤타겟은 우리가 얻은 데이터 활용

유사타겟은 메타데이터와 우리가 얻은 데이터를 활용 


광고예산전략?

메타광고의 구조는 크게 캠페인>광고세트>광고 

캠페인(광고목표) 예산 전략 CBO

광고세트 예산 전략 ABO


여기서

CBO는 시스템이 알아서 예산배분

ABO는 수동으로 예산배분 


오늘은 이렇게 메타광고 예산배분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광고를 진행하다보면 광고의 종류도 워낙 다양하고 많기 때문에

전략을 세우고 효율적인 광고를 진행해야합니다.


광고집행하다 어려운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빠르고 정확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체계적인 데이터분석으로 

광고성과 개선하는 마케터,

최미주AE였습니다. 

마케터자격이수

체계적인 데이터분석을 통하여 성과개선을 보장하겠습니다.

체계적인 데이터분석을 통하여 성과개선을 보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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