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장점이 뭔데 도대체?
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 2팀 정윤서AE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스마트스토어 장점 파헤치기'입니다.
먼저 자사몰과 스마트 스토어 둘 중 어떤 걸 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하시는
광고주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이런 상담이 들어오면 저는 무조건 둘다! 하라고 합니다.
자사몰은 자사몰만이 가지는 장점이 있고
스마트스토어는 스마트스토어 만이 가지는 장점이 있어서
둘 다 운영할 경우 시너지 효과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Q. 그럼 자사몰의 경우 리타겟팅도 가능해서 미디어 믹스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던데..
그럼 스마트스토어의 장점은 뭔가요?
A. 맞습니다. 자사몰의 경우 장바구니,회원가입,유입,노출 등 고객 정보를 통해
리타겟팅에 용이 하기 때문에 보통 자사몰은 필!수!라고 말하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네이버 프로모션 참여 기회
출처 : 네이버 쇼핑윈도 블로그
출처 : 네이버 쇼핑 파트너 공식 블로그
네이버 쇼핑윈도 공식 블로그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는 분들에게
운영 전략,공지사항,프로모션 제안 공지를 알려주는 블로그 입니다.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는 광고주 분들이라면
꼭 알고 있어야 할 교육자료 및 정보가 올라오는 블로그이니 반드시 숙지하고 계셔야 해요!
처음 광고를 집행하는 광고주분들은 높은 입찰가 때문에 어려움이 있으실 텐데요.
이런 프로모션 참여 신청에 선정 되었을 경우 광고 무료로 1페이지 노출이 되고 수익상승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게됩니다!
또한 오직 스마트스토어에서만 진행가능하니
광고주님의 업종에 맞는 프로모션 공지가 떳을 경우 놓치지 마셔야 해요!
네이버 쇼핑 파트너 공식 블로그를 통해서도
커머스솔루션,브랜드커넥트,스마트스토어 공지사항 및 판매 TIP등
각종 운영 정보가 올라오고
정기 프로모션인
원쁠딜,도착보장 등을 진행하고 있으니
주기적으로 방문해 체크 해주셔야 해요!
2.유리한 자연 노출 영역
스마트스토어는 자사몰에 비해
검색광고 품질지수에 있어 가산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자사몰보다 품질지수를 더 유리하게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쇼핑통합검색의 경우
구매,찜,평점에서 일정 조건을 갖추게 되면
굳이 광고를 하지 않더라도 자연 영역에 노출되어
매출을 상승 시킬 수있습니다.
3.GFA를 통한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자사몰의 경우 픽셀을 통한 리타겟팅이 가능한데!
그럼 스마트스토어는 안되나요?'
아니요! 가능합니다!
바로 네이버 GFA를 통해 타겟팅이 가능한데요.
출처 :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
1)세밀한 타겟팅
픽셀과 마찬가지로 GFA를 통해 연령,지역,관심사에 맞게
세밀한 타겟팅이 가능해
CPC과금이 되는 것을 막고
잠재고객을 노출유입 및 구매전환까지 이루어 지게 할 수 있습니다.
2) 다양한 지면을 통한 광고 셋팅
출처 :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
실시간 입찰과 정밀 타겟팅으로 효율적으로 운영이 가능한
GFA는 위의 사진과 같이
스마트채널,메인채널,서브영역 및 밴드 등
다양한 영역에서 사용되기 때문에
브랜드의 인지도를 알리거나 제품을 홍보하는데 용이 합니다.
또한 GFA의 경우에는 네이버에서 노출이 되기 때문에
보다 더 쉽게 소비자가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이 셋팅되는데요.
GFA를 통해 유입된 소비자가 스토어에 들어와 구매 전환까지 이루어져
광고 효과를 낼 수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스마트스토어 장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거나 광고 대행을 원하는 광고주 분들은
아래 링크로 연락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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