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디맨드젠 캠페인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 2팀 정윤서AE입니다.
디맨드젠이란?



[출처 : 구글 에드]
구글에서 가장 눈에 띄는 지면에 노출하여
브랜딩&브랜드 마케팅까지 가능한 광고인데요.
위에 사진과 같이 우리가 잘 아는 YouTube, YouTube Shorts, Gmail 피드에
제품 사진, 리뷰 동영상등을 기재 할 수 있습니다.
또한 GDN과 다르게 구글 디맨드젠은
오직 구글 매체에서만 가능하다는 특징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구글 디맨드젠이 가진 장점과 전략은 무엇일까요?
구글 디맨드젠 장점
1.타겟팅 최적화
디맨드젠 캠페인은 특정 타겟팅을 목표로 광고를 기재합니다.
사용자의 검색 패턴, 웹사이트 방문 기록,성별,연령 및 관심사 등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캠페인 운영을 하여 더 명확한 광고 기재가 가능하게 됩니다.
2. 다양한 광고 형식
앞서 말씀드린 구글 매체들을 통해
텍스트 광고,이미지 광고,동영상 광고 등 다양한 형식의 광고를 기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사에 맞는 브랜드 이미지로 소비자에게 강렬한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3.데이터 분석 및 최적화
구글의 AI 기반 데이터 분석 도구를 활용하여 캠페인의 성과를 모니터링하고 캠페인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광고 비용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구글 디맨드젠 전략
1. KPI 목표 설정
이전에 발행한 브랜딩&브랜드 마케팅글과 일맥상통하는데요.
브랜드의 광고 ‘KPI’가 무엇인지 설정하셔야 합니다.
우리가 광고를 집행하면서 얻는 목표가 브랜딩인지,
노출량 증가인지 등 정확한 목적을 설정하신 후
집행하셔야 보다 더 효율적으로 광고를 집행하실 수 있게 됩니다.
2.정확한 타겟팅
자사의 잠재고객의 세그먼트를 나누고
각 세그먼트에 맞는 광고를 집행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관심사,성별,연령 등을 분석해 데이터 기반 타겟 마케팅을 설정해야 합니다.
3.매력적인 광고 USP&이미지
브랜드의 이미지가 강력하게 인식되도록 관심을 끌 수 있는 USP 텍스트를 찾으셔야 합니다.
USP의 핵심은 간결하고,강렬하며,유도를 할 수 있는 문구여야 한다는 점! 잊지마세요.
또한 자사의 강점이 드러나는 이미지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예를들어 그릭요거트를 판매하는 브랜드는
꾸덕하고 신선한 느낌의 이미지를 사용하여 소비자로 하여금
클릭후 구매전환까지 유도해야겠죠?
오늘의 이렇게 구글 디맨드젠의 장점과 전략에 대해 간단히 알아봤는데요.
혹시 디맨드젠을 집행하시고 싶으시거나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망설이지 마시고 아래 링크로 연락주세요.
광고주님들의 답답한 속을 확 풀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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