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업종 광고 처음이라면? A to Z (2편)

작성자 박수진
작성일 2024.12.02
조회수 283

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 4팀 박수진입니다~!


저번 시간에 반려동물 업종,


어떤 웹사이트 유형으로 시작해야 할까?라는 주제로 설명을 해봤는데

오늘 2편에서는 어떤 광고를 진행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SA 광고를 해야 할까 DA 광고를 해야 할까 궁금하실 텐데요,

쇼핑 검색에 집중하고 싶으신 분들의 목적은 일단 전환이 빨리 됐으면 좋겠다는 분들이겠죠?



그럼 SA 광고를 먼저 집행하시는 게 좋습니다.


쇼핑 검색은 그룹 분리, 키워드 분리, 제외 키워드 분리 등

내가 힘을 쏟는 만큼 효율이 높아지기도 하고, 검색을 해서 우리 제품 소재를 확인한 고객들은

이미 그 제품군에 니즈가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구매를 발생시키기가 비교적 쉽습니다.



다음으로 DA 광고는 말 그대로 비용 대비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시키는 배너 광고로

브랜딩에 효과적인 광고입니다.

대표적인 매체로는 메타, 네이버 GFA, 보장형 광고, 구글 GDN 등이 있습니다.



배너 광고를 진행하실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소재인데요,

소재도 감성적인 소재, 특이한 소재 등 종류가 참 다양한데

사실 디자인보다는 이미지 안에 내가 강조하고자 하는 소구점, 강점 등이 명확하게 나오는 게 효율이 좋습니다.


반려동물 업종은 소재에 무조건 강아지가 나와있어야 하는데,


예를 들면, 강아지 영양제는 실제로 급여하는 영상이나 이미지,

매트면 강아지가 뛰어노는 영상 등 실제 강아지가 나오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브랜드 무드에 따라 B급 소재가 후킹성 요소가 많아 성과가 좋은 경우도 있으니 우리 브랜드가 어디서 잘 먹힐지를 고민해 보셔야겠죠?


그리고 DA광고는 자사명 인지도를 끌어올리려면 최소 3개월에서 6개월 이상이 소요가 되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를 두시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이렇게 1편과 2편으로 나눠서 알아봤는데 이해가 되시나요?


정리하자면 우리 제품과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는 브랜딩을 하고 싶은지,

일단은 직접적인 제품 판매를 통해 스토어 매출을 발생시키는 게 우선인지 싶은지에 대한 목적을 먼저 정하는 게 우선순위입니다.


자신의 상황에 맞는 방법을 고려해 보시고 어려운 점이 생기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그럼 지금까지 광고 퍼포먼스 4팀 박수진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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