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협력광고 누가 하면 좋을까?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4.12.02
조회수 542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2 손효정AE입니다

오늘은 메타 협력광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외부몰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는 브랜드는 메타에서 협력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https://www.openads.co.kr/content/contentDetail?contsId=14667)

메타 협력광고는 메타가 이커머스 플랫폼과 제휴를 맺어

입점사들의 효과적인 마케팅을 돕는 솔루션입니다.

따라서 제휴가 되어있지 않은 이커머스 플랫폼은 협력광고가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올리브영, 무신사, 쿠팡, 11번가 같은 주요 플랫폼은 제휴가 되어있기 때문에

브랜드는 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협력광고의 장점은 무엇일까요?


기존 메타광고는 외부몰을 랜딩페이지로 설정 시 아무래도 제약이 많았습니다.

앱이 아니라 웹으로만 랜딩이 가능했고,

트래픽 캠페인 외에 다른 캠페인은 운영할 수 없었고,

확인할 수 있는 데이터도 제한적이었죠.

 

하지만 협력광고는

웹과 앱 둘다 랜딩이 가능하며,

메타 어드밴티지 카탈로그 광고로 트래픽뿐만 아니라 인지도, 판매 캠페인을 사용할 수 있고,

소재별 전환값, ROAS 등 데이터를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리타겟팅으로 전환률을 끌어올릴 수도 있습니다.

 

 

자사몰이 없거나 인지도가 약해서 외부판매채널에 의존해야하는 브랜드는 협력광고가 아주 유용하겠죠?

 

 

메타 협력광고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하단 연락처로 편하게 문의주세요

이상으로 AMPM글로벌의 손효정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Tel: 02) 6049-4169

Email: sonhj110@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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