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쇼츠 광고를 고민하고 계세요?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안준형AE입니다.
오늘은 유튜브 쇼츠 광고를 고민하고 계신 광고주님들을 위해 유튜브 쇼츠 시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긴 글이나 긴 영상을 보는 것에 쉽게 피로감을 느끼고 있는데요.
이러한 부분들은 최근 몇 년간 급성장한 숏폼 콘텐츠 시장의 규모를 통해 쉽게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
2016년 틱톡의 출시와 함께 이러한 숏폼 콘텐츠들은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고 이후 인스타그램은 릴스쇼츠, 유튜브는 등 트렌드에 발맞춘 새로운 숏폼 콘텐츠 서비스들이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그중에서도 최근 유튜브 쇼츠는 이 시장에서 가장 큰 수익을 창출하는 숏폼 선두 주자로 발돋움했는데요.
유튜브 쇼츠는 지난해 월간 시청자 수가 15억 명을 넘어서며 2021년 틱톡이 발표한 10억 명을 훌쩍 뛰어넘는 수치를 보여주었습니다.
출처: [콜랩아시아]
또한 유튜브 시청자 리포트에 따르면 88%의 유튜브 시청자들이 쇼츠를 시청10명 중 7명은 쇼츠를 통해 유입하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있고 시청자 된다고 합니다. 이는 쇼츠 시장의 가능성과 크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유튜브 쇼츠의 시청자 수와 유튜브 시청자의 유입 방식을 생각했을 때
쇼츠 광고의 경우 긴 호흡의 광고 보다 시간, 비용 투자 대비 더 높은 효율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쇼츠만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크리에이터와 콘텐츠가 늘어남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제품을 노출시킬 수 있으며 쇼츠 광고 시장의 규모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유튜브 쇼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현재 트렌드가 된 숏폼 시장의 규모와 유튜브 쇼츠의 성장으로 미루어 봤을 때
유튜브 쇼츠 광고를 진행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 생각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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