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쇼츠 광고를 고민하고 계세요?

작성자 안준형
작성일 2023.12.08
조회수 1101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안준형AE입니다. 


오늘은 유튜브 쇼츠 광고를 고민하고 계신 광고주님들을 위해 유튜브 쇼츠 시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긴 글이나 긴 영상을 보는 것에 쉽게 피로감을 느끼고 있는데요.

이러한 부분들은 최근 몇 년간 급성장한 숏폼 콘텐츠 시장의 규모를 통해 쉽게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



2016년 틱톡의 출시와 함께 이러한 숏폼 콘텐츠들은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고 이후 인스타그램은 릴스쇼츠, 유튜브는  등 트렌드에 발맞춘 새로운 숏폼 콘텐츠 서비스들이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그중에서도 최근 유튜브 쇼츠는 이 시장에서 가장 큰 수익을 창출하는 숏폼 선두 주자로 발돋움했는데요.

유튜브 쇼츠는 지난해 월간 시청자 수가 15억 명을 넘어서며 2021년 틱톡이 발표한 10억 명을 훌쩍 뛰어넘는 수치를 보여주었습니다. 



출처: [콜랩아시아]


또한 유튜브 시청자 리포트에 따르면 88%의 유튜브 시청자들이 쇼츠를 시청10명 중 7명은 쇼츠를 통해 유입하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있고 시청자 된다고 합니다. 이는 쇼츠 시장의 가능성과 크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유튜브 쇼츠의 시청자 수와 유튜브 시청자의 유입 방식을 생각했을 때

쇼츠 광고의 경우 긴 호흡의 광고 보다 시간, 비용 투자 대비 더 높은 효율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쇼츠만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크리에이터와 콘텐츠가 늘어남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제품을 노출시킬 수 있으며 쇼츠 광고 시장의 규모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유튜브 쇼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현재 트렌드가 된 숏폼 시장의 규모와 유튜브 쇼츠의 성장으로 미루어 봤을 때

유튜브 쇼츠 광고를 진행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 생각해 봅니다!




댓글

0

문의 한번으로 최고의 마케팅 팀을 채용 할 수 있습니다.
퍼포먼스 1팀 진현석 팀장
TEL. 02-6049-1165
E-mail. jjoiny@ampm.co.kr
전화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