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마케팅도 AI가 대신 할 수 있을까?
여러분 이제는 2025년이면 마케팅 프로세스의 80%가 AI 기술을 이용해 자동화 될 것이라는 예측이 나왔다는 사실을 들어보셨나요?
놀랍게도 마케팅 업계에서도 AI의 프로세스 자동화와 고객경험의 개인화와 같은 혁신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AI가 구매결정 과정에 쓰이는 방식> 이미지출처 : LinkedIn
과거의 매스미디어 시대에는 기업의 광고가 얼마나 널리 퍼지고 메세지가 도달할 수 있는지가 가장 중요한 관건이었습니다.
하지만 시대의 변화에 따라 개인들의 관심사와 취향의 영역이 매우 세분화되었고 각 개인에 따른 맞춤 마케팅이 중요한 트렌드로 자리 잡게 되었죠.
AI 마케팅은 이 과정에서 고도로 세분화된 개인을 분석하여 매우 높은 정확도로 고객을 예측함은 물론 속도, 비용적인 측면에서도 기업에게 많은 이득을 가져다주었습니다.
AI는 방대한 양의 빅데이터를 빠르게 분석하여 알고리즘을 형성하고 고객 개인에게 맞는 광고를 노출하고 메세지를 전달해 높은 전환율을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모르는 사이 마케팅 AI는 여러분의 관심사에 대한 검색, 쇼핑과 같은 개인의 여정을 분석하고 있던 셈이죠! 놀랍지 않나요?
앞으로 고객들은 AI의 분석에 따라 개인화된 경험을 통해 제공되는 상품을 구매할 가능성이 높고, 전환율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서 AI 마케팅의 중요성과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답니다!
<AI 마켓 지도> 이미지출처: InfluencerMarketingHub
물론 AI 마케팅이 만능은 아닙니다. 개인정보 보호와 잘못된 데이터에 따른 편향적 결과를 도출할 수 있기 때문에 아직은 깊은 관심과 주의가 필요합니다.
넘어야 할 몇 가지 산이 있지만 AI 마케팅은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고 더 좋은 경험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기업들도 이 부분을 적극 활용한다면 더 좋은 성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 보이네요!
오늘은 이렇게 AI 마케팅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AMPM글로벌 안준형으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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