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 마케팅이 주목받는 이유!

작성자 안준형
작성일 2023.12.13
조회수 1115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안준형입니다.


오늘은 왜 CRM 마케팅이 무엇이고 왜 주목 받는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여러분 먼저 CRM이란 무엇을 의미할까요? CRM은 Customer Realation Management의 약자로 고객 관계 관리를 의미합니다.

즉, 새로운 고객을 유입 시키고자 노력하는 것이 아니라 기존의 고객과의 관계를 유지해 고객을 잃지 않으려는 전략이라고 볼 수 있죠!

고객에게서 수집한 정보를 통해 마케팅을 진행하고 더 많은 구매, 서비스 이용을 유도하는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CRM이란> 출처: 네이버블로그>


이러한 CRM은 왜 주목 받게 되었을까요?

2021년 애플에서 시행된 사파리(Safari) 써드파티 쿠키 수집 제한과 ATT(앱 추적 투명성) 정책으로 메타, 스냅챗 등의 정보 수집 동의율이 10% 대에 그치며 타겟팅에 어려움이 생겼습니다. 광고 효율이 떨어짐에 따라 자연스럽게 매출도 하락할 수밖에 없었죠!


2024년에는 구글 크롬도 써트파티 쿠키의 수집이 불가능해지면서 개인정보 보호는 더욱 강화되고 이러한 앱 기반의 타겟팅 방식은 더욱 제한될 것입니다.


여기서 필요한 것이 바로 CRM 마케팅 입니다!

CRM은 퍼스트파티 쿠키, 즉 우리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유입된 고객들의 행동, 구매패턴, 관심사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단순한 퍼포먼스 마케팅이 엄청난 수의 불특정 다수를 타겟으로 마케팅을 진행하고 낮은 효율의 클릭률과 전환을 이루어 냈다면, CRM은 우리 웹사이트를 방문해 구매한 적이 있는 소수의 고객을 대상으로 정밀한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죠


타겟팅의 모수는 적다고 하더라도 정확한 타겟팅이 가능하고 고객의 니즈에 따른 마케팅이 가능하기 때문에 효율이 좋기 때문이랍니다!!


<CRM작동방식> 출처:네이버블로그


오늘은 이렇게 CRM 마케팅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더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시다면 AMPM글로벌 안준형AE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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