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광고? 무엇이 있을까?!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4.02.19
조회수 913

요즘 유튜브를 많이 사용하고 계실 겁니다.
유튜브는 현재 가장 인기 있는 동영상 플랫폼 중 하나로
유튜브를 통한 광고 플랫폼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럼 유튜브를 통한 광고 효과는 다른 웹사이트 보다 노출량을
더욱 유리하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유튜브 광고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
이 유형은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형식의 광고이며
말 그대로 건너뛸 수 있는 광고입니다.
유튜브 동영상의 시작, 중간 또는 끝에 나타나는 가장 일반적인
건너뛸 수 있는 동영상 광고 유형입니다.
시청자는 동영상 광고가 재생된 후 5초 후에 건너뛸 수 있으며
데스크톱 화면 오른쪽에 컴패니언 배너 광고가 함께 표시됩니다.

2. 건너뛸 수 없는 동영상 광고
유튜브 동영상 콘텐츠를 소비하는 입장이라면
선호하는 형식의 광고는 아닐 겁니다.
보통 이러한 형태의 광고는 15~20초간 지속되며
건너뛸 수 없게 설정되어 있어 원하는 동영상을 시청하려면 반드시
광고를 끝까지 봐야 합니다.
이러한 광고 형식은 시청하고 있는 동영상의 중간 또는
후반부에 나타날 때도 있습니다.
3. 인피드 광고
인피드 광고는 예전에 discovery ads(디스커버리 광고)로
알려진 광고 형태인데요.
YouTube 홈 피드와 검색 결과 상단에 주로 게재됩니다.
썸네일 형태로 보이는게 특징인 광고로 모바일과 PC 모두 가능하며
브랜딩을 위한 효과적인 광고 형태가 될 수 있습니다.

4. 아웃스트림 광고
아웃스트림 광고는 주로 모바일에서만 사용되는데
더 많은 잠재 고객에게 도달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보통 음소거로 재생이 되며 클릭을 하면
음소거를 해제할 수 있게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고객이 2초 이상 광고를 본 경우 CPM으로 비용이 청구 되니 참고하세요
이처럼 유튜브 에는 다양한 동영상 광고가 있습니다.
동영상 광고의 장점은 강렬한 임팩트로 브랜드 인지도와
구매 의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브랜드의 스토리와 가치관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잠재 고객의 감성을 자극하여 공감을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브랜딩 목적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다른 동영상 광고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주소로 연락 주시면 됩니다!
- AMPM GLOBAL 박찬서AE
- 유선전화 : 02-6049-4254
- 이메일 : pos614@ampm.co.kr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