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점사의 입점되어있는 브랜드 쇼핑몰 메타 광고하기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4.02.20
조회수 868

디지털 마케팅, 온라인 마케팅, 마케팅

안녕하세요~ 여러분 


나의 브랜드를 만들고 여러 플랫폼에 입점하여 브랜딩하고 싶어하는 

모든 브랜드 대표님들! 


오늘의 주제는 플랫폼 입점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입니다! 


현실적으로 국내에서 플랫폼 입점을 하지 않고 브랜딩하고 매출을 내는것에 있어 어려움이 있습니다.

플랫폼은 각종 이벤트나 프로모션, 기획전 등을 이용해

소비자를 잡아두니까 소비자 입장에서는 탈플랫폼 할 이유가 없습니다.


그리고 중요한건 수많은 브랜드와 상품을 소비자는 일일이 확인하지 않고 랭킹에서 확인해본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랭킹을 올려야 할까?



랭킹을 올리려면 판매율과 소비자가 장바구니에 담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브랜딩이 되어있지 않다면 무엇을 해야할까요?


바로 상품을 노출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상품조회수에 목숨 걸어야 한다는 겁니다.


상품조회수를 어떻게 올려야 할까요?



플랫폼 광고활용!


플랫폼내 여러 구좌에 동시다발로 브랜드를 노출 하는 것입니다. 

플랫폼이 진행하는 광고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죠.

할인을 자주 하면 브랜드가 싸보일까요? 



아닙니다.


소비자들은 플랫폼 회원이라 누릴 수 있는 혜택이라고 인식합니다.

플랫폼에 제안하는 프로모션을 참여 안하고 재고가 쌓여

자사몰에서 자체로 세일하게 된다면 그게 더 악영향이겠죠...

노출량의 증가는 상품클릭을 유도할 수 있게 됩니다.


다음으로는 


사회의, 소셜 미디어, 의사 소통, 스마트폰, 응용 프로그램, 인터넷


SNS 광고활용!


노출량의 증가로 상품클릭을 더욱 유도할 수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META광고에는 트래픽 캠페인과 전환 캠페인이 있습니다. 




트래픽 캠페인으로

사이트 유입과 유입 고객을 확보하고

리타게팅의 필요한 모수를 쌓을 수 있습니다.


그렇게

자사 쇼핑몰에서 얼마나 많은 트래픽이 발생 할 수 있고

플랫폼에서 판매되는 볼륨에 대비하여

얼마나 수익이 나올 수 있는지 분석해볼 수 있습니다.


이후


전환 캠페인으로

실제 자사몰에서 어떤 액션이 일어났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장바구니와 구매 전환값을 기준으로 

어떤 제품이 성과가 좋고 어느 소구점을 기준으로 광고를 집행해야 유리한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플랫폼 입점 브랜드 대표님들께서 항상 고민하시는 부분일겁니다.

플랫폼 이 외의 내 자사몰의 볼륨업!


메타광고를 통해 자사몰을 키우고 브랜딩해보는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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