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로그분석을 활용한 내 광고 효율 알아내기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김정아 마케터 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내용은 네이버에서 자사몰을 가지고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면 반드시 알아야 할 프리미엄 로그분석입니다.
프리미엄 로그분석이란?
프리미엄 로그분석은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자동추적 기능입니다.
로그분석을 활용하면 어떤 키워드로 들어온 사용자가 사이트에
얼마나 체류하고 있는지, 많이 보는지, 구매로 이루어진 광고는 무엇인지 등등
광고 효율을 개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의 유입 경로와 이탈 페이지, 유입 페이지 등을 확인하여
사이트의 전체적인 현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검색광고 보고서에서 전환수와 다양한 정보를 추가로 받을 수 있고,
네이버 검색광고 전환 수가 표시되려면 프리미엄 로그분석 서비스의 전환 스크립트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설치방법
프리미엄 로그분석 서비스는 광고시스템의 [도구>프리미엄 로그분석]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단, 등록한 홈페이지(비즈채널)이 노출가능 상태인 경우에만 신청 가능하고,
카페, 블로그 등 HTML 코드를 수정할 수 없는 사이트는 서비스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신청을 완료하면 1-3일 내에 (최대 7일) 기재한 메일 주소로 스크립트 설치 안내 메일이 발송됩니다.
전환 지표 확인
1. 보고서에서 확인
[보고서> 다차원 보고서]에서 [+새보고서] 버튼을 클릭하고 원하는 보고서의 형식을 선택합니다.
보고서는 원하는 형태로 만들 수 잇고, 형식은 저장하여 편리하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2. 광고관리지표에서 확인
[광고관리>기본설정>새로운 사용자 설정]에서 성과 지표 중 확인이 필요한 항목에 체크합니다.
오늘 소개드린 프리미엄 로그분석을 활용해서
광고비를 더 효과적으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프리미엄로그분석을 설치 후에 꼭
전환세팅까지 확인하여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이 외에 궁금한 사항은
네이버 공식대행사 AMPM 글로벌
김정아마케터에게 문의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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