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용어 간단 요약!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4.03.04
조회수 610



안녕하세요 

AMPMGlobal 

광고 퍼포먼스 3팀 AE 박찬서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광고 용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광고용어에 대해 잘 모르시는 광고주 분들이 많이 계실겁니다!


광고 용어에 대해 어느정도 알고 계시다면 광고 집행 하실때도 도움이 되고

광고 대행사에 문의를 주실때, 광고 미팅을 하실때도 많은 도움이 될 것 입니다.



오늘은 실제로 광고 집행, 미팅때 많이

사용하는 광고 용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SA (Search Advertising)


 SA는 검색 광고를 의미합니다.

누구나 네이버나 다른 매체를 통해 검색을 한번쯤 해 보셨을텐데요

이때 검색해 나오는 광고상품이나, 다양한 정보가 나오는걸 의미합니다.




2. DA (Display Advertising)


DA는 배너 광고를 의미합니다.

네이버에 검색창 하단 및 측면에 이미지, 동영상 형태로 광고가 노출 되는 것을

많이 보셨을 겁니다.

이렇듯 포털 사이트 초기 화면이나 각종 커뮤니티 홈페이지 내에 존재하는 슬롯을 통해 제작되는 것을 의미 합니다.



3. CPC (Cost Per Sale)


CPC는 클릭 당 비용을 지불하는 광고비 결제 방식입니다. SA광고로 무슨 맛집을 검색시 

한A식당이 노출이 되고, 해당 식당에 연결되는 링크를 클릭하게 되면 광고 비용이 발생하는 형식 입니다.



4. CPS (Clik Per Sale)



CPS는  실제 구매가 발생했을 때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 입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이 구매로 이루어지는 경우는 흔지 않기 때문에

광고비가 다소 높은 편입니다.



5. 타겟팅 광고 (Targeting Advertising)



보통 타겟이라는 말은 목표물을 뜻하죠. 광고를 할때 목적으로

하는 대상이 뚜렷한 광고를 말합니다.

특정 지역, 성별, 연령, 관심사 등을 명확히 한 대상 그룹을 만들어 해당 그룹만을

상대로 진행되는 광고를 말합니다.



6. ROAS (Return On Ad Spend)



광고 수익률을 말합니다. 지출한 광고비 대비 발생한 매출을 뜻합니다.



7. CVR (Conversion Rate)


전환률을 의미 합니다. 유입된 고객이 얼마나 매출로 이어졌는지 파악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8. CTR (Click Through Ratio) 


클릭률을 의미 합니다. 온라인 광고에서 노출 횟수 대비 얼마나 많은 클릭이 이루어졌나 분석할 때 쓰입니다.

클릭은 다른 말로 관심의 정도라고 할 수 있으니까요



이처럼 광고에 많이 쓰는 용어를 알아봤습니다.


다른 용어들도 많이 있고 많이 사용하니깐 

혹시 다른 단어들이 더 궁금하시거나 질문이 있으시면 

아래의 주소로 연락 주시면 됩니다!!




  1. AMPM GLOBAL 박찬서AE 

  2. 유선전화 : 02-6049-4254
  3. 이메일 : pos614@ampm.co.kr


 



댓글

0

문의 한번으로 최고의 마케팅 팀을 채용 할 수 있습니다.
퍼포먼스 1팀 진현석 팀장
TEL. 02-6049-1165
E-mail. jjoiny@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