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 (검색광고 최적화)* [3]
안녕하세요 광고 컨설팅 이현노AE입니다.
오늘은 검색엔진 최적화(seo)란 무엇일까3차 알아보려고 합니다!
검색 엔진 최적화 작업을 시작하기 위해 직접 수행할 수 있는 총 9단계 중
오늘은 2단계 키워드 리서치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엔진 최적화란 무엇일까 [3차]-
02. 키워드 리서치
SEO를 이해하고 구현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키워드 리서치입니다.
키워드 리서치는 내 웹페이지에서 사용할 가장 관련성이 높은 단어를 찾는 과정입니다.
몇 가지 조사를 하고, 전문적인 키워드 리서치 도구를 사용함으로써 전 세계 사람들이 내 제품 또는 서비스와 관련된 것들을 어떻게 검색하는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목표로하는 검색엔진에 알맞게 구글 키워드 플래너, 네이버 키워드 도구 등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키워드 리서치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검색어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이렇게 파악한 검색어에 최적화된 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웹페이지에서 적합한 단어를 사용하도록 선택하면 사이트의 트래픽 양이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브랜드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생각하고, 생각한 주제들을 키워드 리서치와 콘텐츠 제작의 토대로 삼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몇년 동안, 구글은 페이지를 최적화하는 특정 단어 외에도 페이지가 답을 제공할 수 있는 포괄적인 주제가 있다는 것을 알아냈습니다.
SEO 전략의 기반이 되는 키워드를 하나만 검색하는 대신, 주어진 주제를 기반으로 페이지 순위가 결정될 수 있는 일반적인 키워드 그룹을 생각해 보세요.
여전히 페이지 제목이나 URL에서 사용할 주요 키워드를 정할 수 있지만, 페이지가 하나의 키워드에만 초점을 맞추기보다는 주제에 대한 완전한 답변을 제공한다고 생각하세요.
여러분이 꽃을 판매한다고 가정해 봅시다.
아마 여러분은 ‘꽃집’이라는 키워드를 홈페이지에 최적화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이것이 많은 수확을 얻을 수 있는 선택일 수도 있지만, 여러분이 집중하는 유일한 단어가 되어서는 안 됩니다.
대신, 여러분이 전문성을 가지고 있으며, 꽃을 사려는 사람들이 알고 싶어할 다양한 주제를 생각해 보세요.
꽃 배달, 꽃 신선도, 꽃의 종류와 같은 주제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주제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다면 궁극적으로 꽃을 사고자 하는 사람에게 있어서 내 사이트는 좋은 리소스가 될 것입니다.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여러분은 여러분의 페이지가 완벽한 꽃 솔루션을 찾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강력한 도전자라고 구글에 신호를 보내는 것입니다.
하지만 키워드 리서치는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꽃집 예시를 계속해서 들어보자면, ‘꽃집’의 검색 결과 페이지는 여러분의 작은 쇼핑몰이 경쟁할 수 없는 유명 브랜드들이 장악하고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지리적 위치 또는 전문적인 틈새 시장에 초점을 맞출 수 있는데요. 웹페이지에 이러한 정보를 포함하면 여러분이 제공하는 것을 사람들이 검색할 때 여러분이 강력한 선택지임을 구글에 알릴 수 있습니다.
검색엔진 최적화란 무엇일까 3차 정보 유익 하셨나요?
다음시간에 또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케팅 강의실 이전 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