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업종 마케팅 용어정리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4.03.05
조회수 1126

인터넷 마케팅, 디지털 마케팅, 마케팅, 온라인 비즈니스, 디지털


PV

(page view)


웹사이트 한 페이지에 사용자가 접속한 수를 세는 단위입니다.

메타 픽셀로 가장 많이 확인하고 기본이 되는 단위입니다.


게시물에 링크URL을 걸어두고,

광고를 클릭했을 때 모수가 쌓이는 기본 단위입니다.


랜딩페이지


게시물에 링크된 URL이나 배너광고를 클릭했을 때 연결되는 페이지로

방문시 제일 처음 연결되는 페이지를 의미합니다.


고객의 이목을 끌 수 있는 페이지 제작은 

전환율 차이를 발생시키겠죠?


전환율


판매 활동에서 중요한 지표중 하나입니다.

특정한 목표를 달성하는 비율을 나타내며


젼환율(%) = 전환수/방문수 X 100


쉽게 예를 들어 이야기하면


광고를 클릭해 유입된 고객중 구매를 한

고객에 대한 계산값이며,

광고효율을 볼 수 있는 지표입니다.

(전환의 목표는 설정한 KPI의 따라 달라질 수 있겠죠)


객단가


고객 1인당 평균 매입액으로, 

일정기간의 매출액을 그 기간의 고객수로 나누면 나오는 단위입니다.


전환수/총매출


예를 들어

매출이 1000만원이 나왔는데 구매한 고객이 100명이면

객단가는 10만원이 되겠죠.

ROAS를 확인하는 중요한 지표중 하나입니다.


ROAS


광고 수익률을 얘기합니다.


마케팅 비용 대비 매출을 나타낸 값으로

ROAS가 높을 수록 비용 효울성이 높은 광고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매출액/광고비 X 100


쉽게 이야기하면 

광고비로 1000만원을 쓰고 매출이 3000만원이 나왔으면

ROAS는 300% 가 되는 겁니다. 


앞서말한 객단가와 비교해 ROAS가 몇%나와야

손해가 아닌지 확인해보며 진행하면

광고 효율이 좋은지 안좋은지 판단이 되겠죠?


오늘은 이커머스 업종에서 자주 쓰이는 마케팅 용어를 알아봤습니다.

다음시간에 이어서 추가 용어들! 정리해 설명드리겠습니다.


  •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 언제든지 편하게 댓글, 상담 주시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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