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적을 최대로 낼 수 있는 캠페인?

작성자 김진혁
작성일 2024.03.05
조회수 874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김정아 마케터 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내용은 구글 실적 최대화 캠페인 입니다!


실적 최대화 캠페인이란?


실적 최대화 캠페인은 (퍼포먼스 맥스, Pergormance Max)로,


키워드 기반 검색 캠페인을 보완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YouTube, 디스플레이, Google 검색, 디스커버, Gmail, 지도 등

 모든 Google 채널에서 전환 가능성이 높은 고객을 더 많이 찾도록 하는 캠페인입니다.


또한, 잠재고객 신호, 예약, 맞춤 확장  소재, 실시간 입찰과 같은

전략적 실적 연산자와 Google AI를 함께 사용하여

단일 캠페인에서 클릭을 증대하고 전환가치를 높입니다.


즉, 구글 실적 최대화 캠페인을 통해

구글에서 할 수 있는 모든 광고를 한 번에 운영 가능해졌고, 

이를 활용하여 유저들의 구매 경로를 인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활용방법


1. 예산준비


실적최대화캠페인은 최소 한 달 정도 집행이후 성과분석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4-6주의 광고비를 정해두고 광고를 진행하고

낮은 예산으로 뎌딘 학습을 예방하기 위해  적당한 예산을 통해 효과적인 광고를 진행합니다.


2. 소재넣기


텍스트와 이미지, 동영상을 다양한 버전으로 추가합니다.

제작할 수 있는 광고의 형식이 많아지고 게재할 수 있는 인벤토리 또한 많아지게 됩니다.


3. 구글애즈 태그


GA전환을 연동하여 구글 광고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동영상에 대한 전환추적이 불가해 전환수가 누락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4. 잠재고객 시그널


잠재고객 신호를 제공하여 캠페인에 전환할 가능성이 가장 큰 사용자를 캠페인에 학습시킬 수 있습니다.


장점


구글의 모든 지면에 노출되며,

구글에서 활용할 수 있는 광고를 한번에 운영 가능하다!


단점

이미지, 영상, 설명, 제목을 필수적으로 입력해야 하며,

상세 목표를 설정 할 수 없다!


이 외에 궁금한 사항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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