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전환업종, 네이버 vs META 승자는?

작성자 양재현
작성일 2025.04.17
조회수 75


사람들은 왜


'중고차시세'를


검색할까요?










그리고 중고차를 구매할 때,

가장 먼저 정보를 얻는 곳은 어딜까요?

네이버? META?


오늘은 중고차 사업하시는 대표님 혹은 팀장님들께

[네이버와 META 광고]를 어떻게 해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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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중고차에 관심 있는 사람은

    '어디'에 있을까?


광고를 집행하기에 앞서,

가장 중요한 것은 '타겟설정'이고,

그 타겟이 어디에 있을지를 찾아야 합니다.


우선 네이버로 중고차 관련 유입이 일어났다는 것은

정보탐색 유저일 수 있지만,

1) 구매 직전의 잠재고객일 수 있고,

2) 잠재고객으로 유도할 수 있는 정보탐색 유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s://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3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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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그럼 DB 전환되는 마케팅은

META보다 네이버인가?


결론적으로 말씀드리자면,

1) 전환은 네이버에서 진행될 확률이 높지만,

2) META 내 잠재고객을 발굴 및 DB전환 할 수 있고,

네이버로 정보탐색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

.

.


잠시, [중고차를 구매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해 보겠습니다.


요즘 구매 전 '정보'를 얻을 때,

어디 매체를 많이 활용하시나요?


네이버? 인스타그램? 유튜브?


요즘 유튜브로 생동감 있는 정보를 전달하지만,

아직 한국인들에겐 양질의 정보는

'네이버'에 있다고 학습되어 있습니다.



<예시 이미지 - 유튜버 확인 후 네이버 검색>



그래서 네이버 내에 '좋은 후기와 합리적인 금액,

그리고 반복 노출'을 잠재고객에게 가는 곳마다

볼 수 있도록 세팅해야 합니다.


아무래도 중고차는 삼각김밥처럼

간단하게 구매하기엔 단가가 높아,

1) 중고차 구매 안정성, 2) 업체의 신뢰성

지속적으로 쌓아가야 합니다.


이런 자극을 통해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구매할 수 있다는 판단이 서면,

상담까지 이어지게 됩니다.


이게 우리가 원하는 DB 전환이 되는 거겠죠?


<타사 네이버 세팅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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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그러면 네이버만

     광고하겠습니다!


물론 자리가 잡힌 분들은 그렇게도 많이 하시지만,

내 업체의 시장 점유율을 늘리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외부 유입, 즉 트래픽이 필요합니다.


여러분은 하루에 네이버를 얼마나 사용하시나요?


아마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보다

현저히 적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인스타그램, 유튜브가 더 재밌는 게 많거든요.


한국인, 폰 들면 '이것'부터 본다…카톡보다 3배 더 많이 쓴다는데 - 매일경제

<출처 : https://www.mk.co.kr/news/it/11029641>


그러면 우리는 네이버에

정보성 and 전환 콘텐츠를 세팅했다면,

사람들이 많이 보는 플랫폼

'노출 콘텐츠'를 세팅하면 좋겠죠?


이것이 인스타, 페이스북, 유튜브가 될 겁니다.


1) 광고 노출을 위한 단가는 최대한 저렴하면서

많이 노출시킬 고효율 전략을 설정하고,

2) 소구점을 파악한 매력적인 광고 소재를 통해

유저들이 네이버에서 정보탐색할 수 있도록

끌어들이는 겁니다.




꿀Tip.

1) META는 특정 타겟팅이 가능하고,

2) 기존 DB를 활용하여 잠재고객을 분석한 뒤,

적합한 광고 소재를 제작한다면,

네이버 광고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 자동차에 관심이 많고,

2) 최근에 결혼한 30대 남성을 타겟으로

'중고차시세' 대비 높은 판매금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노출시켜 클릭을 유도하는 겁니다.


<출처 : 메타 광고 라이브러리 중고차 광고 소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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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그러면 뭐부터

     진행해야 하나요?




[1] 기존 진행 업체는 현재 광고가

어떻게 운영되고 있는지 점검 후,

위 내용에서 부족한 부분을 보완.


만약 인하우스에

1) 전문 퍼포먼스 마케터나

2) 대행을 맡긴 대행사가 있으시다면


위 내용 기반으로 계획을 설정해 보신 뒤,

질문이 있으실 경우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시면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


사업가형 마케터 양재현 AE

유선번호 : 02-6049-4363

카카오톡 : rgvd566




[2] 만약 광고를 처음 진행하는 업체의 경우,

최종 KPI를 수치적으로 설정

시기 및 단계별로 계획을 짠 뒤,

DB 전환 및 성과를 얻어 가시면 됩니다.


시기 및 단계별 계획은

무료로 컨설팅 진행 도와드릴 수 있으니,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문의가 많아 월별로 선착순 20분께

무료 컨설팅 진행 도와드리고 있으니,

빠른 문의로 좋은 내용 얻어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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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은 글의 핵심 내용

정리 후 마무리하겠습니다.





중고차 관련 사업을 운영하고 계신다면,

1) 경영 컨설팅 관점에서 마케팅 피드백 드리고,

2) 비용 대비 더 효과적인 제안들을 드릴 수 있는

사업가형 마케터 양재현 AE와 협업해 보시는 것을

제안 드립니다.


사업의 건승을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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