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 잠재고객 캠페인!!

작성자 최수호
작성일 2025.01.31
조회수 462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4팀 최수호AE 입니다!


오늘은 메타광고(페이스북, 인스타그)에서 잼재고객 캠페인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메타광고의 종류에 대해서는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우선 잠재고객 캠페인

비즈니스나 브랜드를 위한 잠재고객확보를 목표로 합니다.

1차 타겟팅(연락처 , 이름, 이메일 등) 을 위한 캠페인입니다.

일반적으로 병원/보험 등과 같이 DB수집을 목표로 하는 캠페인입니다.


목표를 보면 병원이나 보험 등과 같이 DB수집을 목표로 하는 쪽에서 많이 하는 캠페인이기때문에

지금 필요로 하는 고객들을 위한 캠페인이 아니라

필요로 할 고객들을 위한 캠페인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메타의 잠재고객센터를 이용하면 여러가지 상태의 잠재 고객을 확인 가능합니다.


다음은 메타의 잠재고객 퍼널 및 단계 입니다.


유입 / 가치높음 / 전환됨 / 상실함 / 가치 낮음


유입 - 신규 잠재 고객이거나 최근에 페이지에 반응을 보인 잠재고객을 이야기 합니다.


가치 높음 - 제품이나 서비스에 큰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잠재 고객으로,구매가능 여부를 확인하거나 거래를 성사시키기 위한 노력이 필요한 단계 입니다. 가치 높음의 고객들은 전환의 가능성이 높은 고객들입니다.


전환됨 - 계약이나 거래를 했을 가능성이 있는 잠재 고객 입니다. 제품에 대한 보증금을 지불했거나 예약등을 했을 수 있는 고객 입니다.


상실함 - 모든 과정을 완료한 고객입니다. 상실함의 잠재고객은 재참여를 유도하거나 추후 리타겟팅 캠페인을 위해 잠재 고객이 될 수 있습니다.


가치 낮음 - 현재의 캠페인과 맞지 않는 고객 입니다.


===================================================================


세상은 변화합니다.

그 만큼 마케팅 전략 또한 변화합니다.

데이터기반으로 최선책을 찾아갑니다. 그리고 새로운 변화를 추구합니다.

언제든 편하게 연락주세요


"고민은 매출만 늦출 뿐,,,”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4팀 최수호 AE 입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hyeon4666@ampm.co.kr
클릭하면 오정현 마케터를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오정현 AE
TEL. 02-6049-1169
E-mail. hyeon4666@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