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 잠재고객 캠페인!!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4팀 최수호AE 입니다!
오늘은 메타광고(페이스북, 인스타그)에서 잼재고객 캠페인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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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잠재고객 캠페인은
비즈니스나 브랜드를 위한 잠재고객확보를 목표로 합니다.
1차 타겟팅(연락처 , 이름, 이메일 등) 을 위한 캠페인입니다.
일반적으로 병원/보험 등과 같이 DB수집을 목표로 하는 캠페인입니다.
목표를 보면 병원이나 보험 등과 같이 DB수집을 목표로 하는 쪽에서 많이 하는 캠페인이기때문에
꼭 지금 필요로 하는 고객들을 위한 캠페인이 아니라
필요로 할 고객들을 위한 캠페인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메타의 잠재고객센터를 이용하면 여러가지 상태의 잠재 고객을 확인 가능합니다.
다음은 메타의 잠재고객 퍼널 및 단계 입니다.
유입 / 가치높음 / 전환됨 / 상실함 / 가치 낮음
유입 - 신규 잠재 고객이거나 최근에 페이지에 반응을 보인 잠재고객을 이야기 합니다.
가치 높음 - 제품이나 서비스에 큰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잠재 고객으로,구매가능 여부를 확인하거나 거래를 성사시키기 위한 노력이 필요한 단계 입니다. 가치 높음의 고객들은 전환의 가능성이 높은 고객들입니다.
전환됨 - 계약이나 거래를 했을 가능성이 있는 잠재 고객 입니다. 제품에 대한 보증금을 지불했거나 예약등을 했을 수 있는 고객 입니다.
상실함 - 모든 과정을 완료한 고객입니다. 상실함의 잠재고객은 재참여를 유도하거나 추후 리타겟팅 캠페인을 위해 잠재 고객이 될 수 있습니다.
가치 낮음 - 현재의 캠페인과 맞지 않는 고객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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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은 변화합니다.
그 만큼 마케팅 전략 또한 변화합니다.
데이터기반으로 최선책을 찾아갑니다. 그리고 새로운 변화를 추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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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민은 매출만 늦출 뿐,,,”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4팀 최수호 AE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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