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시즈널 마케팅 타이밍 !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이혜지 AE 입니다.
오늘은 ” 시즌에 맞는 마케팅 “ , 즉 시즈널 마케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시즈널 마케팅이란?
시즈널 마케팅이란 특정
시즌이나 기념일 등에 맞추어 상품의 수요를 예측하고 해당 시기에 집중적으로 광고와 홍보를 진행하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이는 “시즌 마케팅” 이라고도 불리며, 소비자의 관심과 구매 욕구가 높아지는 시점을 활용하여 짧은 시간 내 높은 광고 효율을 기대하는 전략입니다.
특히 신제품 홍보나 신규
고객 유입에 효과적이며, 짧은 시간 내에 많은 사람에게 드러낼 수 있으며 광고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시즈널 마케팅은 언제 활용할 수 있나요?
시즈널 마케팅은 일반적으로 1년 이하의 짧은 기간을 설정해 진행합니다.
예를 들어 발렌타인, 크리스마스, 신학기, 가정의
달, 여름휴가 기간 , 명절 등 이처럼 시기마다 수요가 높아지는
상품군과 연관키워드가 존재합니다,
이러한 트렌드를 이용하여
시즌마다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출처 ; 롱블랙 , LG전자 , 롯데리아]
시즈널 마케팅은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시즈널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단계가 필요합니다.
1] 파악하기
어떤 시즌이나 기념일이 타겟고객에게 관심을 끌 수 있을지 파악하여야 합니다.
단발성 캠페인보다는 매년 반복 가능한 시즌을 중심으로 기획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2] 고객층 분석하기
-타깃 고객의 연령, 성별, 소비성향을
분석하여 효율적인 타겟팅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이를 통해서 고객의 선호도와 트렌드를 반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3] 키워드 분석 및 프로모션 기획
-시즌에 맞는 키워드를 선정하고, 이를 중심으로 광고 문구 및 콘텐츠를
구성합니다.
-상품의 특장점을 부각시키는 방향으로 프로모션을 기획해야 합니다.
그리고 꼭 필요한 한 가지!!
캠페인이 종료된 후에 반드시
성과를 분석하여 피드백을 반영하여야 합니다.
이를 토대로 다음 시즌 마케팅에 더욱 정교한 전략이 수립될 수 있으며 장기적인 브랜딩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시즌을 놓치지 않는 마케팅, 브랜드의 매출을 끌어올릴 수 있는 절호의 찬스입니다.
트렌드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즌 맞춤형 광고 전략 , 함께 만들어가실 광고주님을 기다립니다,
지금 바로 문의 주세요!
이상 AMPM글로벌 마케터 이혜지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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