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소, 호텔, 펜션 마케팅 성공 전략 | 숙박업 - 1탄

작성자 임은경
작성일 2024.10.14
조회수 279


안녕하세요

컨설팅2팀 임은경입니다!


오늘은 숙박업 광고를 원하는 분들을 위해

숙박업 마케팅의 성공 전략에 대해서 다뤄보려 합니다.


호텔, 펜션 등의 숙박 시석은

여행객들에게 편안한 휴식과 행복한 경험을 제공하는데요.


그러나 지역별로 굉장히 많은 숙박시설이 있어

경쟁도가 높기에 효과적인 광고 전략이 필요합니다.



숙소, 호텔, 펜션 등
숙박업마케팅의 중요성

숙박시설의 마케팅은 실제 광고를 접하는 고객들의

예약 결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디지털 광고는 잠재 고객들의 관심을 모은 것에 아주 중요한 역할이죠.


인지도 향상, 전환율 증가, 리타겟팅

호텔, 펜션 등 숙박업 마케팅의 핵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성공적인 전략에는 어떤 요소가 있을까요?


1. 비주얼 컨텐츠

고화질의 사진과 동영상은 숙소의 분위기와 시설을

시각적으로 전달하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해당 업체의 특성을 보여줄 수 있는 컨텐츠가 중요합니다.


2. 고객 리뷰 및 평점

실제 방문한 고객의 긍정적인 후기와 평점은

잠재 고객의 신뢰도를 높이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실제 고객 및 체험단의 긍정적인 후기와

홈페이지 및 예약 플랫폼의 평점을 관리하여 신뢰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3. 확실한 소구 포인트

해당 업체의 정확한 소구 포인트를 짚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구 포인트 예시   

1) 위치와 접근성 : 역근처, 도심, 자연 속 힐링 장소 등

2) 시설 및 편의성 : 무료 조식, 셔틀버스, 수영장, 스파, 무료 Wi-Fi 등

3) 독특한 경험 제공 : 로맨틱한 저녁 식사 패키지, 테마 객실 등


오늘은 숙소, 호텔, 펜션 등 숙박업마케팅의 중요성과

성공 전략의 핵심 요소에 대하여 설명드렸는데요!


인사이트에 적은 정보들 외에 추가적인 내용들은 

컨설팅2팀 임은경에게 문의해주세요!

빠르고 자세하게 컨설팅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im4785@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
전화문의
02-6049-4276
평일 09시~18시(점심시간 12시~13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