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소, 호텔, 펜션 마케팅 성공 전략 | 숙박업 - 2탄

작성자 임은경
작성일 2024.10.15
조회수 592




안녕하세요


컨설팅2팀 임은경 입니다!




오늘은 지난번 주제에 이어서


숙소, 호텔, 펜션 마케팅 성공 전략 | 숙박업 - 2탄


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숙소, 호텔, 펜션 등


숙박업마케팅의 광고 매체




1. SNS광고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틱톡, X(트위터) 등


MZ세대 뿐 아니라 넓은 연령대의 사람들이


SNS를 활발하게 하고,


이를 통해 정보를 많이 찾아보고 있기에,


소셜미디어 광고는 숙박 시설 광고에 아주 적합합니다.




고퀄리티 컨텐츠를 통하여 사람들의 관심을 집중하고,


인플루언서 협업 및 리타겟팅을 통하여


브랜드 인지도 및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2. 구글 및 네이버 검색광고


네이버와 구글 검색광고 또한 필수적입니다.


적절한 키워드 선택으로 자사 홈페이지로의 직접유입을 늘릴 수 있습니다.




   키워드 예시   



- 강릉 펜션, 강릉 오션뷰 펜션


- 애견 동반 펜션, 경주 독채 펜션




3. 최적화된 마케팅


1) A/B 테스트


- 광고 소재 테스트 : 제목, 설명문, 이미지 등의 요소 변경


- 방문자 수가 더 높은 전환을 할 수 있는 랜딩 페이지 디자인, 내용




2) 리타겟팅 활용


- 성과 예측 : 이전 데이터를 바탕으로 성과 예측 > 효율적인 분배


- 머신러닝 기반 최적화 : 구글/네이버의 자동 최적화 도구 활용




3) 키워드 성과 분석 및 개선


- 키워드 성과 모니터링


CTR, 전환율, ROAS 등을 기반으로 키워드의 성과를 파악하고,


비효율적인 키워드 제거 및 적절한 예산 분배


세분화된 키워드를 통해 전환 가능성이 높은 고객을 타겟팅





지난 게시물에 이어 숙소, 호텔, 펜션 마케팅 성공 전략 | 숙박업 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추가적인 내용들이 궁금하시다면,


컨설팅2팀 임은경에게 문의해주세요!


빠르고 자세하게 컨설팅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im4785@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
전화문의
02-6049-4276
평일 09시~18시(점심시간 12시~13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