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소, 호텔, 펜션 마케팅 성공 전략 | 숙박업 - 2탄

작성자 임은경
작성일 2024.10.15
조회수 926




안녕하세요


컨설팅2팀 임은경 입니다!




오늘은 지난번 주제에 이어서


숙소, 호텔, 펜션 마케팅 성공 전략 | 숙박업 - 2탄


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숙소, 호텔, 펜션 등


숙박업마케팅의 광고 매체




1. SNS광고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틱톡, X(트위터) 등


MZ세대 뿐 아니라 넓은 연령대의 사람들이


SNS를 활발하게 하고,


이를 통해 정보를 많이 찾아보고 있기에,


소셜미디어 광고는 숙박 시설 광고에 아주 적합합니다.




고퀄리티 컨텐츠를 통하여 사람들의 관심을 집중하고,


인플루언서 협업 및 리타겟팅을 통하여


브랜드 인지도 및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2. 구글 및 네이버 검색광고


네이버와 구글 검색광고 또한 필수적입니다.


적절한 키워드 선택으로 자사 홈페이지로의 직접유입을 늘릴 수 있습니다.




   키워드 예시   



- 강릉 펜션, 강릉 오션뷰 펜션


- 애견 동반 펜션, 경주 독채 펜션




3. 최적화된 마케팅


1) A/B 테스트


- 광고 소재 테스트 : 제목, 설명문, 이미지 등의 요소 변경


- 방문자 수가 더 높은 전환을 할 수 있는 랜딩 페이지 디자인, 내용




2) 리타겟팅 활용


- 성과 예측 : 이전 데이터를 바탕으로 성과 예측 > 효율적인 분배


- 머신러닝 기반 최적화 : 구글/네이버의 자동 최적화 도구 활용




3) 키워드 성과 분석 및 개선


- 키워드 성과 모니터링


CTR, 전환율, ROAS 등을 기반으로 키워드의 성과를 파악하고,


비효율적인 키워드 제거 및 적절한 예산 분배


세분화된 키워드를 통해 전환 가능성이 높은 고객을 타겟팅





지난 게시물에 이어 숙소, 호텔, 펜션 마케팅 성공 전략 | 숙박업 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추가적인 내용들이 궁금하시다면,


컨설팅2팀 임은경에게 문의해주세요!


빠르고 자세하게 컨설팅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케터자격이수

브랜드부터 광고 운영까지, 브랜드에 FIT한 임은경AE

브랜드의 내일을 함께 만들어가는 마케터, 데이터까지 확실하게!

갈수록 치열해지는 온라인광고,
브랜드 상황에 맞는 맞춤 전략을 통한 광고를 집행해야합니다.

DETAIL한 전략으로 매출의 SCALE을 만들어내겠습니다!
업종&예산&상황에 얽매이지 않고, 
맞춤 전략을 제안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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