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소, 호텔, 펜션 마케팅 성공 전략 | 숙박업 - 2탄
작성자 임은경
작성일 2024.10.15
조회수 592

안녕하세요
컨설팅2팀 임은경 입니다!
오늘은 지난번 주제에 이어서
숙소, 호텔, 펜션 마케팅 성공 전략 | 숙박업 - 2탄
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숙소, 호텔, 펜션 등
숙박업마케팅의 광고 매체
1. SNS광고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틱톡, X(트위터) 등
MZ세대 뿐 아니라 넓은 연령대의 사람들이
SNS를 활발하게 하고,
이를 통해 정보를 많이 찾아보고 있기에,
소셜미디어 광고는 숙박 시설 광고에 아주 적합합니다.
고퀄리티 컨텐츠를 통하여 사람들의 관심을 집중하고,
인플루언서 협업 및 리타겟팅을 통하여
브랜드 인지도 및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2. 구글 및 네이버 검색광고
네이버와 구글 검색광고 또한 필수적입니다.
적절한 키워드 선택으로 자사 홈페이지로의 직접유입을 늘릴 수 있습니다.
키워드 예시
- 강릉 펜션, 강릉 오션뷰 펜션
- 애견 동반 펜션, 경주 독채 펜션
3. 최적화된 마케팅
1) A/B 테스트
- 광고 소재 테스트 : 제목, 설명문, 이미지 등의 요소 변경
- 방문자 수가 더 높은 전환을 할 수 있는 랜딩 페이지 디자인, 내용
2) 리타겟팅 활용
- 성과 예측 : 이전 데이터를 바탕으로 성과 예측 > 효율적인 분배
- 머신러닝 기반 최적화 : 구글/네이버의 자동 최적화 도구 활용
3) 키워드 성과 분석 및 개선
- 키워드 성과 모니터링
CTR, 전환율, ROAS 등을 기반으로 키워드의 성과를 파악하고,
비효율적인 키워드 제거 및 적절한 예산 분배
세분화된 키워드를 통해 전환 가능성이 높은 고객을 타겟팅
지난 게시물에 이어 숙소, 호텔, 펜션 마케팅 성공 전략 | 숙박업 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추가적인 내용들이 궁금하시다면,
컨설팅2팀 임은경에게 문의해주세요!
빠르고 자세하게 컨설팅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