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상위노출하는 5가지 전략!
안녕하세요
컨설팅2팀 임은경입니다!
요즘 SNS 안 하는 사람을 찾기가 더 힘들죠?
오늘은 인스타그램 상위노출하는 5가지 전략에 대해 다뤄보려 합니다.
인스타그램 도달 노출의 차이점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지니스용 계정으로 전환하면
게시물의 인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도달과 노출의 차이를 알고 계신가요?
도달 = 해당 게시물을 본 사람의 수
노출 = 해당 게시물이 노출된 횟수
이렇게 간단하게 설명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으로 설명드리자면
해당 게시물은 6,850명에게 8,021번 노출되었다는 뜻이죠.
즉, 중복으로 본 사람의 수는 8,021-6,850 = 1,171 명 입니다!
인스타그램 게시물 순위 높이는 방법
인스타그램 게시물 순위, 즉 노출 및 인게이지먼트를
높이는 데 영향을 미치는 여러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알고리즘은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사용자에게 어떤 게시물을 먼저 보여줄지 결정합니다.
1. 사용자와의 상호작용 (Engagement)
- 좋아요, 댓글, 공유
게시물이 받는 반응이 많을수록 순위가 올라가며,
특히 빠르게 많은 인게이지먼트를 얻으면 게시물이 더 넓게 노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저장
저장된 횟수는 특히 중요한 요소로, 저장이 많이 된 게시물은 사용자에게
유용한 콘텐츠로 간주되며 더 널리 노출됩니다.
- DM으로 공유
게시물을 DM으로 공유하는 것도 순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 팔로워와의 친밀도
인스타그램은 사용자와 팔로워 간의 상호작용 빈도를 기준으로
더 자주 소통하는 사람들의 게시물을 우선적으로 보여줍니다.
자주 소통하는 사용자일수록 게시물이 더 상위에 노출됩니다.
2. 해시태그 사용
- 관련성 높은 해시태그
관련성 높은 해시태그는 새로운 팔로워를 유입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인스타그램은 사용자가 검색하는 해시태그와 관련된 게시물을 더 자주 노출시킵니다.
- 최적의 해시태그 개수
너무 많거나 적은 해시태그는 오히려
게시물 순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5-10개가 적당합니다.
3. 게시물의 신선도
- 게시 시간
인스타그램은 최신 게시물에 우선순위를 둡니다.
하지만 단순히 시간을 기준으로만 작동하는 것은 아니며,
게시 후 첫 몇 시간 동안의 반응이 중요한 요소로 작용합니다.
- 일정한 포스팅
규칙적인 포스팅은 알고리즘이 사용자의 활동성을 높게 평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사용 시간 및 활동 빈도
- 사용자의 활동 패턴
인스타그램은 사용자의 활동 시간대를 고려해,
사용자가 자주 이용하는 시간에 그 사람에게 가장 맞는 게시물을 보여줍니다.
- 스크롤 행동
사용자가 얼마나 오래 특정 게시물에 머무르는지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5. 콘텐츠 품질
- 고해상도 이미지와 동영상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콘텐츠가 더 높은 인게이지먼트를 얻으며,
이는 순위에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 유용하고 흥미로운 정보
사용자가 관심을 가질 만한 정보를 제공하면 더 많은 상호작용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포스팅 내용 외에 인스타그램 상위노출에 관하여
추가적으로 궁금한 내용이 있으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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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르고 자세하게 컨설팅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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