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게시물 홍보하기 광고? 그런걸 왜해?
~녕~ 하세요
AMPM글로벌 김상수 마케터입니다.
최근에 광고주 분께서
META 인스타그램 광고문의를 주신적이 있었는데요
인스타그램에서 게시물을 홍보하기위해서 광고를 하는데
너무 효율도 안나오고 광고비만 빠져나간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어떤 광고를 진행하고 계시는지 확인을 해봤는데
META광고를 운영중이라고 하셔서 META내에서
인스타그램에 지면에 광고를 노출하거나, 트래픽 캠페인
정도로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요.
다름아닌 인스타그램 앱 내에서 진행할 수 있는
"게시물 홍보하기', 또는 META BUSINESS SUIT 에서 인스타그램 로그인을 통해
게시물 홍보하기 광고를 하고 계시더라구요
여러분 아시는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마케터들이 말하는 인스타그램 광고는
절대 게시물 홍보하기 광고가 아닙니다.
게시물 홍보하기 광고를 통해서 인사이트를 수집할 순 있지만,
말그대로 게시물을 홍보하기 위한 광고의 영역이지
해당 광고를 통해 수익을 창출해낸다 라는 수치화된 근거는
확인할 수 없습니다.
오늘 이 내용에 대해 간략하게 차이점을 짚고 넘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인스타그램 앱 내
'게시물 홍보하기'
사용방법
: 인스타그램 앱에서 게시물 아래에 있는
"홍보" 버튼을 눌러 쉽게 광고 진행
타겟 설정
: 간단한 타겟팅 (위치,관심사,성별 등)
예산/기간 설정
: 직관적이고 간단하게 설정가능
(일예산을 설정하여 기간동안에 예상 금액 파악가능)
장점
: 초보자도 쉽게 이용 가능
단점
: 고급 설정 불가능
(세부타겟, A/B테스트, 광고 형식 다양화 제한)
수치화된 데이터 파악 불가능 / 광고를 통해 수익 창출의 효과파악 불가능
2️⃣
META광고 관리자
사용방법
: META 의 광고 플랫폼인 META BUSINESS SUITE / ADS MANAGER 통해 진행
타겟 설정
: 상세 타겟팅 가능
(사용자 행동, 기기, 리타겟팅, 커스텀 오디언스, 국가, 등등)
광고 형식
: 피드, 스토리, 릴스, 페이스북, 오디언스 등
다양한 지면 가능
장점
: 캠페인 목적 설정, 분석, A/B 테스트 등 마케팅
전문 기능을 제공하여 재량별 성과 측정 가능
단점
: 처음 사용하는 사람에게 다소 복잡하게 느껴지며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
간략하게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번에서 말한 게시물 홍보하기의 경우
오프라인 매장을 갖고 있거나, 단순히 정보성 게시물을
홍보하거나, 계정유입량을 증가시키는 용도를 제외하고는
META 광고관리자를 통한 인스타그램 광고를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해당 광고에대해 세팅이 필요하거나
궁금한 부분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번호를 통해
문의주시면 간편하고 쉽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문의번호
AMPM글로벌 김상수 AE
02-6049-4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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