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검색 광고, 이 구조 모르면 돈만 날립니다.

작성자 김태완
작성일 2025.06.05
조회수 73

혹시 광고비가 줄줄 새고 있진 않으신가요?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태완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쉬우면서도 어려운 것 같은 네이버 쇼핑검색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쇼핑검색 광고는 클릭당 비용이 비싸지만,
제대로 운영하면 ROAS 괴물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 완벽히 정리해드릴게요.


우선, 쇼핑검색이란 무엇일끼요?

[이미지 예시]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는 사용자가 제품을 검색했을 때,

쇼핑탭과 통합검색 영역에 노출되는 CPC기반 광고입니다.

즉, 의도가 있는 고객에게 노출되는 강력한 전환 광고라고 보시면 됩니다.


쇼핑검색 광고는 유형이 총 세가지로 나뉩니다.

- 쇼핑몰 상품형 : 개별 상품 단위이며 가장 무난한 유형입니다.

- 제품 카탈로그형 : 하나의 상품에 여러 판매처가 경쟁하는 유형입니다.

- 쇼핑 브랜드형 : 브랜드 키워드에 브랜드 전용 영역을 주는 유형입니다.


다음으로

광고 세팅 구조와 입찰 방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쇼핑검색 광고는 클릭당 과금 (CPC) 구조이고

상품은 키워드에 따라 입찰가를 다르게 설정해야 합니다.


자 여기까진 기본중의 기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지금부턴 실전 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광고 효율을 높이려면 "소재"가 핵심입니다.

CTR이 낮으면 광고가 나가도 관심을 못 끄게 되고

ROAS를 올리고 싶다면 고마진 제품, 재구매 제품 중심으로 집중투자 해야 합니다.


다음은 피드 관리 및 시즌 전략 인데요,

쇼핑검색 광고의 진짜 고수는 '피드'를 잘 만질 줄 알아야 합니다.

API 연동으로 실시간 재고/가격 관리가 가능하기에

시즌별 입찰 전략으로 ROI를 극대화 시켜야 합니다.


마무리입니다.

광고를 잘 돌린다는 건, 단순히 키워드만 따는 게 아닙니다.

검색의 의도를 파악하고, 그 흐름에 맞게 피드, 소재, 입찰을 정교하게 운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네 오늘은 쇼핑검색 광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내용이 부족하니 추가적인 내용으로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2팀 김태완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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