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협업 광고에 대하여

작성자 최원기
작성일 2025.06.05
조회수 57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최원기 마케터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광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인플루언서 협업 광고  


요즘은 광고의 콘텐츠도 매우 중요하지만 누가 하느냐도 매우 중요합니다.

인플루언서라는 개념이 생기기 전에 광고에 나오는 사람들은 대부분 연예인들이었죠.

그러나 이러한 경우에는 광고에 투자되는 비용이 매우 비싸기 때문에 누구나 할 수 있는 광고가 아니였습니다.


그러나 현재는 다릅니다.

인플루언서라는 개념이 생기면서 이러한 광고의 장벽이 무너졌습니다.

수 많은 인플루언서들이 있고 또 팔로워 혹은 영향력에 따라 광고의 비용이

상이하기 때문에 이제는 대부분의 기업들이 "영향력 있는 사람"을 활용하는 광고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앞서 말한 광고를 누가 하느냐에 대한 중요성은 요즘에 들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데요.

요즘은 자신이 팔로우하거나 좋아하는 사람의 경험을 더욱 신뢰하는 경향이 커졌습니다.

인플루언서의 진정성 있는 리뷰와 자연스러운 노출은 브랜드와 팔로워의 거리감을 줄이는 최고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선정 방법


하지만 이러한 인플루언서 협업 광고도 브랜드의 톤과 이미지에 맞지 않는 인플루언서를

선정하면 오히려 역효과를 낳기도 하는데요. 그렇다면 인플루언서는 어떻게 선정해야할까요?


-팔로워 수보다는 팔로워의 질

-최근 게시물의 광고 빈도

-브랜드와의 컨셉 일치

-팬들과의 상호작용


제대로 된 인플루언서 협업 광고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요소들을 충족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특히 브랜드 이미지에 맞지 않고 자사의 제품과 전혀 연관성이 없는 팔로워만 많은 인플루언서와 협업은 제일

피해야하는 실수입니다. 


오늘은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협업 광고와 더불어 인플루언서 선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협업 광고의 경우 2차정보 제공 동의 계약을 통해 인플루언서 콘텐츠를 

특정 기간동안 자사의 광고 콘텐츠로 이용할 수 있으니 이러한 점도 인지하시면 좋겠습니다.

이러한 점이 더욱 궁금하시다면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최원기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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