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키워드 확장검색 기능, 끌까? 말까?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권소영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키워드 확장검색 기능, 끌까? 말까?
대해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네이버 확장검색 기능은 지정 키워드 외에도 네이버 시스템이 관련성이 높다고 판단한 추가 키워드에도 광고를 노출해주는 기능인데요!
확장검색 기능은 트래픽을 늘리고 새로운 유입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본래 의도보다 낮은 전환율의 키워드 노출로 비효율적인 광고비용 누수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에서 조심해야 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자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상황별로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A: 만약, 신규 캠페인 단계이고 브랜드 인지도 상승이 목적이라면
???? 켜는 것이 유리합니다!
그 이유는 트래픽 최대 확보와 더불어 키워드 확장 가능성을 테스트하여 자사 키워드를 추가 발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B: ROAS 증대 목적
???? 키워드/성과 데이터 기반으로 판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확장검색 기능의 경우 CPC 단가는 비교적 낮지만 세부적으로 확장되어 전환이 일어나는 경우에는 ROAS가 상승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 때문입니다.
다만, 전환은 없이 불필요한 유입과 클릭만 이뤄진다면 제외하시는 게 좋습니다!
품질지수까지 떨어질 우려가 있기 때문인데요, 최대한 명확한 키워드에 집중하여 효율적으로 운영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C: 예산이 매우 적다
???? 끄는 것이 유리합니다!
한정된 예산을 확실히 전환 기여도가 높은 키워드에 집중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인 운영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예산이 여유가 있다면, 확장검색 켜두고 데이터 확보를 확보하면서 전환이 잘 되는 확장 키워드 추출 후 별도 키워드로 추가 등록하시는 게 좋습니다.
해당 과정에서 매우 큰 예산이 투입되는 건 아닙니다!
결론적으로 살펴보자면, 아래와 같이 진행해주시는 게 가장 BEST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 초기에는 확장검색 ON-> 충분한 데이터 확보
✅ 2~4주 후 성과 낮은 확장 키워드 분석 → 필요 시 OFF
✅ 주기적으로 확장검색 성과 데이터 모니터링
✅ 예산 규모와 목표(KPI)에 따라 단계적 조정
무작정 확장검색 기능을 켜서 좋다거나, 끈다고 해서 효율이 난다거나 하는 것은 아닙니다!
각자 상황에 따라 해당 기능을 활용하여 성과로 끌어올릴 수 있는 방법을 적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아직도 확장검색, 켜야할지 꺼야할지 헷갈리시나요?
그렇다면 똑똑하게 광고하는 먀케터, 권소영 AE에게 편하게 문의주세요
친절하게 도와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광고 퍼포먼스 1팀, 권소영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전화 문의 ☎ 02-6049-42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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