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카톡' 광고 꿀팁 !

작성자 최한별
작성일 2025.06.23
조회수 80

안녕하세요, AMP글로벌 광고퍼포먼스1팀 최한별AE 입니다.


카카오톡 광고는 대한민국 대표 메신저 플랫폼인 카카오톡 내에게 노출되는 다양한 형태의 광고입니다.

카카오톡은 높은 사용자 수와 일상적 사용 빈도로 인해 광고주에게 매우 매력적인 디지털 광고 채널로 자리잡았습니다.


카카오톡 광고 유형에 간락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채널 광고

: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브랜드나 서비스가 직접 메시지, 알림톡, 프로모션 등을 발송하는 형식


디스플레이 광고 

: 카카오톡 내 다양한 영역 ( 예 : 채팅 목록 상단, 채날 탭, 하단 배너 등)에 노츨되는 배너, 이미지, 동영상 형식 


비즈보드(톡보드) 광고

: 카카오톡 대화 목록 상당에 노출되는 대표적인 네이티브 광고 상품으로, 브랜드 인지 및 전환 유도에 효과적 형식 


입니다.


카카오모먼트는 카카오 광고 상품을 통합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카카오모먼트에서 실시간으로 광고 성과(노출, 클릭, 전환 등)를 확인할 수 있으며, 예산타겟팅을 유연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톡 광고는 카카오비즈니스 공식 사이트 및 카카오모먼트 플랫폼을 통해 집행이 가능하며,

광고 예산, 타겟팅, 소재의 퀄리티에 따라 광고 효율이 크게 달라질 수 있으므로, 지속적인 성과 분석과 최적화가 필요합니다.



카카오톡 광고 망설이는 대표님들 집중해주세요 !


1️⃣ 전 국민적 사용률을 기반으로 광고를 집행하면 모든 연령대와 지역에 도달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어 대규모 도달이 가능합니다.


2️⃣ 다양한 서비스에서 수집된 빅데이터 기반 타겟 설정이 가능하여 연령, 성별, 지역, 관심사 등

세밀한 타겟팅으로 광고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3️⃣ 카카오톡 대화 목록, 채팅탭, 오픈채팅, 카카오페이지 등 다양한 지면에 자연스럽게 광고가 노출되어 이용자 거부감이 적습니다.


⚠️ 주의해야할 포인트 ⚠️


광고 유형별로 소재 및 심사 정책이 상이하므로 반드시 가이드라인을 숙지해야 합니다.

엄격한 소재 가이드라인을 준수해야 하며, 이미지·동영상·텍스트 등 각 포맷별로 규격, 디자인, 카피라이팅에 대한 세부 기준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비즈보드 광고는 이미지 내 강조 효과, 화살표, 분할 이미지, 허위 클릭 유도 요소 등이 금지되며,

텍스트와 버튼 디자인, 동영상 길이 등도 명확히 제한됩니다


카카오톡 광고는 국내에서 가장 강력한 모바일 광고 채널 중 하나로,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전환 유도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국내 사용자 기반과 정교한 타겟팅을 바탕으로 매우 강력한 마케팅 효과를 낼 수 있다는 핵심 포인트 입니다.


이처럼 광고주라면 카카오모먼트 플랫폼을 통해 쉽고 체계적으로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광고 해야할 타이밍 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 편하게 연락 주세요 !


기다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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