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팔기’보다 ‘남기기’입니다 – CRM으로 만드는 이커머스 전환 전략

작성자 조가현
작성일 2025.06.23
조회수 40

안녕하세요, 광고주님!
AMPMP 글로벌 마케터 조가현입니다.


이커머스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지만, 가격경쟁은 치열해지고 대기업까지 뛰어드는 상황 속에
중소상공인·판매자 입장에선 점점 수익을 남기기 어려운 구조가 되고 있습니다.


단순한 할인, 저가 경쟁으로는 브랜드가 살아남기 어려운 시대입니다.



이제 필요한 건 단골 확보, 그리고 전환율이 높은 ‘고객 중심 전략’입니다.

그 핵심이 바로 CRM 마케팅입니다.






✅ CRM 마케팅이란?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즉, 기존 고객의 구매 패턴과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더 오래, 더 자주, 더 많이” 구매하게 만드는 전략입니다.

예를 들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는 구매자 정보, 찜·장바구니 등록,
구매 시점 등을 통한 잠재고객 타겟팅이 가능한데요.



이를 기반으로 맞춤 알림, 유사 제품 추천, 쿠폰 제공 프로모션 등을 진행하신다면
기존 고객이 ‘충성 고객’으로 전환될수 있는 좋은 방법중 하나로 작용될수 있습니다.





실제 사례 CRM을 활용한 성공사례로


✔ K-뷰티 브랜드 T사는 해외 뷰티 인플루언서의 리뷰 의견을 반영한 방안으로


15가지 폭 넓은 컬러 파운데이션을 기획 → 고객 피드백 기반 제품 개선
브랜드 신뢰도 상승 + 해외 수요층 확대까지 성공했습니다.





✔ 네이버 스토어 A사는 찜/장바구니 유저 대상으로 맞춤 혜택 메시지를 보낸 결과,
CVR(전환율)이 유의미하게 상승한 사례가 있었습니다.


ex) 예시사례




 이건 단순한 타겟광고가 아닌, “고객의 맥락을 읽은 맞춤 메시지”의 효과입니다.



 지금 필요한 건 단기 매출이 아닌 장기 브랜딩 중심의 마케팅

  • CRM 데이터를 활용한 재구매/전환 유도 전략


  • 고객이 찾아올수 있는 브랜드로 기억되는 방안을 모색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광고 성과 + 브랜딩 + 전환 기반 CRM 전략 세우시기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하단의 연락처로 문의주시면 상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궁금한 점 있으시면 언제든 편하게 연락 주세요.
진정성 있는 성과를 만들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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