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7일 만에 블로그로 매출 올린 비결?
- 필라테스 센터 사장님의 비밀 도구는 이것이었습니다.
- 요즘 같은 시대에 매장 하나만 잘 꾸린다고 해서
- 손님들이 줄을 설까요?
- 정답은 '아니요' 입니다.
소비자들은 이제, 매장을 방문하기 전에 먼저 검색합니다.
그리고 소비자들의 손에 들려 있는 스마트폰이 바로
가장 강력한 마케팅 채널이며, 그 중심엔 블로그가 있는데요.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는 소상공인 분들께
블로그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단골 고객은 소중하지만, 성장의 핵심은 유입입니다.
지나가는 발걸음보다 훨씬 더 강력한 것이 뭘까요?
바로 검색을 통해 매장을 먼저 알고 찾아오는 손님입니다.
실제로 한 필라테스 센터의 사장님
저희와 함께 블로그 전략을 바꾸고 단 7일 만에
온라인 문의량이 3배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변화가 가능한 이유는 사실 단순한데요.
사람들이 찾는 키워드로,
사람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담은 글을
제때, 제대로 노출했기 때문이죠.
상위 노출이 안 돼서 걱정이시라면
다음 6가지만 실천하면 됩니다.
1. 네이버 금칙어 피하기
네이버는 검색 알고리즘을 통해 광고성 콘텐츠를 걸러냅니다.
리뷰 요청, 협찬, 내돈내산 등은 대표적인 노출 제한 금칙어인데요.
이 단어들이 있으면 검색에 노출조차 되지 않기 때문에,
순수한 정보 전달 형식으로 표현을 바꾸셔야 합니다.
2. 글자 수 맞추기
짧은 글은 신뢰를 떨어뜨립니다.
네이버는 정보성이 높고, 체류 시간이 긴 글을 선호하기 때문에
텍스트가 많을 수록 상위 노출 가능성도 올라갑니다.
리뷰글이나 정보성 포스트는 적어도 1,000자 이상
가능하다면 1,500자 이상 작성해 보세요.
3. 사진첨부 - 가로형 사진, 최소 3장 이상
이미지는 글의 신뢰도를 높여주는데요.
네이버는 시각적 요소가 풍부한 글을 더 선호합니다.
제품 사진, 매장 사진, 사용 방법 등
다양한 각도에서 3~5장 이상 첨부해 주세요.
특히, 가로형 사진은 PC와 모바일
양쪽에서 더 보기 좋습니다.
4. 제목에 후킹 단어 포함
제목은 광고 문구입니다.
클릭하고 싶게 만드셔야 합니다.
"매출 2000% 성장의 비밀"
"몰래 쓰는 블로그 꿀팁"
클릭을 부르는 후킹성 문구는
조회수를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 광고 공식 블로그는 "소비자는 구매 전 최소 3개의 블로그 후기를 확인한다" 고 밝혔으며,
구글 트렌드 기준으로 블로그 마케팅은 검색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처럼 블로그는 단순한 글쓰기 도구가 아닙니다.
매출과 연결되는 핵심 채널입니다.
블로그는 결국 돈이 됩니다.
지금도 수많은 소비자들이 네이버에 검색을 하고 있습니다.
그 검색 결과에 당신의 매장이 걸려 있다면,
이제 블로그는 선택이 아니라 기회가 됩니다.
오늘부터 시작해보세요.
글 하나가 매장을 바꾸고,
매출을 뒤집을 수 있습니다.
그 시작을 저희가 함께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