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7일 만에 블로그로 매출 올린 비결?

작성자 차지은
작성일 2025.04.17
조회수 59
  • "필라테스 센터 사장님의 비밀 도구는 이것이었습니다."
  •  

안녕하세요

  • AMPM 글로벌 차지은 마케터입니다.



  • 요즘 같은 시대에 매장 하나만 잘 꾸린다고 해서
  • 손님들이 줄을 설까요?


  • 정답은 '아니요' 입니다.




소비자들은 이제, 매장을 방문하기 전에 먼저 검색합니다.

그들의 손에 들려 있는 스마트폰이 바로 가장 강력한 마케팅 채널입니다.

그리고 그 중심엔 '블로그'가 있는데요.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한다면,

블로그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단골 고객은 소중하지만, 성장의 핵심은 유입입니다.

지나가는 발걸음보다 훨씬 더 강력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검색을 통해 매장을 먼저 알고 찾아오는 손님입니다.


실제로 한 필라테스 센터의 사장님은 저희와 함께

블로그 전략을 바꾸고 단 7일 만에

온라인 문의량이 3배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변화가 가능한 이유는 사실 단순한데요.

사람들이 찾는 키워드로, 사람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담은 글을

제때, 제대로 노출했기 때문이죠.


상위 노출? 지금부터

블로그 유입을 위한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상위 노출이 안 돼서 걱정이시라면

다음 4가지만 실천하면 됩니다.


1. 네이버 금칙어는 절대 금물

네이버는 검색 알고리즘을 통해 광고성 콘텐츠를 걸러냅니다.

리뷰 요청, 협찬, 내돈내산 등은 대표적인 노출 제한 금칙어인데요.


이 단어들이 있으면 검색에 노출조차 되지 않기 때문에,

순수한 정보 전달 형식으로 표현을 바꾸셔야 합니다.


2. 글자 수 = 고객의 관심?

짧은 글은 신뢰를 떨어뜨립니다.

네이버는 정보성이 높고, 체류 시간이 긴 글을 선호하기 때문에

텍스트가 많을 수록 상위 노출 가능성도 올라갑니다.


리뷰글이나 정보성 포스트는 적어도 1,000자 이상

가능하다면 1,500자 이상 작성해 보세요.


3. 사진은 내 가게의 이미지!

이미지는 글의 신뢰도를 높여주는데요.

네이버는 시각적 요소가 풍부한 글을 더 선호합니다.


제품 사진, 매장 사진, 사용 방법 등

다양한 각도에서 3~5장 이상 첨부해 주세요.


특히, 가로형 사진은 PC와 모바일

양쪽에서 더 보기 좋습니다.


4. 제목에 후킹 단어 포함

제목은 광고 문구입니다.

클릭하고 싶게 만드셔야 합니다.


"매출 2000% 성장의 비밀"

"몰래 쓰는 블로그 꿀팁"


이처럼 클릭을 부르는 후킹성 문구

조회수를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데이터도 이를 증명합니다.


네이버 검색 광고 공식 블로그는 "소비자는 구매 전 최소 3개의 블로그 후기를 확인한다" 고 밝혔으며,

구글 트렌드 기준으로 블로그 마케팅은 검색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처럼 블로그는 단순한 글쓰기 도구가 아닙니다.

매출과 연결되는 핵심 채널입니다.


블로그는 결국 돈이 됩니다.


지금도 수많은 소비자들이 네이버에 검색을 하고 있습니다.

그 검색 결과에 당신의 매장이 걸려 있다면,

이제 블로그는 선택이 아니라 기회가 됩니다.


오늘부터 시작해보세요.

글 하나가 매장을 바꾸고, 매출을 뒤집을 수 있습니다.

그 시작을 저희가 함께 도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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