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키워드광고 1탄] - 세팅 전략

작성자 차지은
작성일 2025.04.22
조회수 25




AMPM 글로벌 차지은 AE를 찾아 주세요 :)


광고 관리에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손님을 보느라 광고할 시간이 부족한 분들 등


하고 싶은데 키워드 세팅이 어려운 분들






하지 않으면 손해인 시대입니다.


이제는 광고비가 아까워서가 아니라,






로테이션 광고를 통해 여러 시도를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필요에 따라 A/B 테스트로 고객의 반응을 살피거나,




최적의 광고 효과를 얻어 보세요.


시장 반응에 따라 입찰가를 조정하며




광고 예산을 유연하게 조정하세요


step 3.







고객에게 확실하게 나타내 보세요.


주력 상품의 어떤 것을 강조하고 싶은지




많은 사람들이 B 제품을 선택할 것입니다.




B 제품은 실사용 후기, 별점, 기능 소개 포함 사진


A 제품은 해당 제품 사진




광고 이미지에 소구점이 몇 개이신가요?





광고 문구에 신뢰 요소를 추가하세요


step 2.








다시 한 번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클릭에서 전환으로 바뀔 수 있는 키워드인지,


키워드와의 관련성이 있는지,




헤어드라이기가 나오면 살 사람은 적을 겁니다.


검색창에 '청소기'를 검색했을 때




전환율이 매우 높은 잠재 고객입니다.


키워드를 검색한 소비자라면,


만약 특정 물품을 사기 위해서




키워드 선정에 신중을 기하세요



step 1.






노출 수에 비해서 클릭률이 낮다면 팁을 드리겠습니다.


만약 키워드 광고 세팅을 전략대로 완성했으나,






선택과 집중을 필요로 하는 전략입니다.




키워드를 확장하며 배분을 하여


또는 일일 예산 한도를 정해두거나,




공략하는 것도 하나의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광고 예산이 충분하다면 입찰가를 높여,




높은 입찰가의 키워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전환율이 높거나 많은 사람들이 찾는 키워드라면




3. 입찰가 전략






효율적으로 예산을 배분하며 분리 운영을 해 보세요.


나의 타겟 연령대와 시간대 등을 분석한 뒤


기기에 따라 단가도 다르기 때문에,




각각의 기기에 맞는 광고를 운영해야 하는데요.


PC와 모바일의 사용자 행동은 다릅니다.




2. PC/모바일 분리 운영








관심을 유도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할인 정보나 프로모션을 추가하여




파워링크 이미지 등을 통해 광고의 주목도를 높이세요.


내 가게에 차별점을 주고 싶다면,




많은 가게와 정보가 쏟아집니다.


당장 네이버에 아무 키워드나 검색해도





1. 확장 소재 활용








???? 마케터가 알려 주는 핵심 전략








'구매'로 이어지는 여정을 여는 열쇠입니다.


네이버 키워드 광고는 '발견되는 것'에서 시작해,






저희가 알려 드리겠습니다.






세팅은 어떻게 해야 효율이 좋은 거야?


그렇다면 어떤 키워드가 좋은지 어떻게 알지?






잘못 선택하면 돈을 날리는 일이 될 수도 있어요.


키워드를 잘 선택하면 비용 대비 효율이 좋지만,






하지만 이 광고의 핵심은 키워드 선택입니다.






✔️ 이토록 프로 마케터들이 강조하는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오늘의 주제인 네이버 SA, 검색 광고입니다.






자주 보이는 키워드가 보이실 겁니다.


에이엠피엠 글로벌의 인사이트 목록을 내려보시면








작은 예산으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채널인데요.


쇼핑 전환율이 높은 스마트스토어 운영자나 중소상공인에게는

네이버 키워드 광고입니다.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강력한 디지털 무기인

그래서 지금 필요한 건,



혹은 찾을 이유조차 못 느낀다는 것이죠.

고객이 당신의 브랜드를 검색해도 못 찾는다는 것,



문제는 명확합니다.



매출은 기대에 못 미친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습니다.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었는데도 불구하고

요즘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는 사장님이 많습니다.



AMPM 글로벌 차지은 AE입니다.

안녕하세요!




???? 왜 다들 네이버 검색광고할까?

???? 왜 다들 네이버 검색광고할까?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차지은 AE입니다.



요즘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는 사장님이 많습니다.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었는데도 불구하고

매출은 기대에 못 미친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습니다.



문제는 명확합니다.



고객이 당신의 브랜드를 검색해도 못 찾는다는 것,

혹은 찾을 이유조차 못 느낀다는 것이죠.



그래서 지금 필요한 건,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강력한 디지털 무기인

네이버 키워드 광고입니다.

쇼핑 전환율이 높은 스마트스토어 운영자나 중소상공인에게는

작은 예산으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채널인데요.





에이엠피엠 글로벌의 인사이트 목록을 내려보시면

자주 보이는 키워드가 보이실 겁니다.



바로 오늘의 주제인 네이버 SA, 검색 광고입니다.

✔️ 이토록 프로 마케터들이 강조하는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광고의 핵심은 키워드 선택입니다.



키워드를 잘 선택하면 비용 대비 효율이 좋지만,

잘못 선택하면 돈을 날리는 일이 될 수도 있어요.



그렇다면 어떤 키워드가 좋은지 어떻게 알지?

세팅은 어떻게 해야 효율이 좋은 거야?



저희가 알려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키워드 광고는 '발견되는 것'에서 시작해,

'구매'로 이어지는 여정을 여는 열쇠입니다.





???? 마케터가 알려 주는 핵심 전략





1. 확장 소재 활용



당장 네이버에 아무 키워드나 검색해도

많은 가게와 정보가 쏟아집니다.


내 가게에 차별점을 주고 싶다면,

파워링크 이미지 등을 통해 광고의 주목도를 높이세요.


할인 정보나 프로모션을 추가하여

관심을 유도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2. PC/모바일 분리 운영


PC와 모바일의 사용자 행동은 다릅니다.

각각의 기기에 맞는 광고를 운영해야 하는데요.


기기에 따라 단가도 다르기 때문에,

나의 타겟 연령대와 시간대 등을 분석한 뒤

효율적으로 예산을 배분하며 분리 운영을 해 보세요.



3. 입찰가 전략


전환율이 높거나 많은 사람들이 찾는 키워드라면

높은 입찰가의 키워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광고 예산이 충분하다면 입찰가를 높여,

공략하는 것도 하나의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또는 일일 예산 한도를 정해두거나,

키워드를 확장하며 배분을 하여


선택과 집중을 필요로 하는 전략입니다.



만약 키워드 광고 세팅을 전략대로 완성했으나,

노출 수에 비해서 클릭률이 낮다면 팁을 드리겠습니다.



step 1.

키워드 선정에 신중을 기하세요


만약 특정 물품을 사기 위해서

키워드를 검색한 소비자라면,

전환율이 매우 높은 잠재 고객입니다.


검색창에 '청소기'를 검색했을 때

헤어드라이기가 나오면 살 사람은 적을 겁니다.


키워드와의 관련성이 있는지,

클릭에서 전환으로 바뀔 수 있는 키워드인지,

다시 한 번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step 2.

광고 문구에 신뢰 요소를 추가하세요



광고 이미지에 소구점이 몇 개이신가요?


A 제품은 해당 제품 사진

B 제품은 실사용 후기, 별점, 기능 소개 포함 사진


많은 사람들이 B 제품을 선택할 것입니다.


주력 상품의 어떤 것을 강조하고 싶은지

고객에게 확실하게 나타내 보세요.




step 3.

광고 예산을 유연하게 조정하세요


시장 반응에 따라 입찰가를 조정하며

최적의 광고 효과를 얻어 보세요.


필요에 따라 A/B 테스트로 고객의 반응을 살피거나,

로테이션 광고를 통해 여러 시도를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제는 광고비가 아까워서가 아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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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님을 보느라 광고할 시간이 부족한 분들 등



광고 관리에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AMPM 글로벌 차지은 AE를 찾아 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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