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A와 GDN 차이와 추천업종!
작성자 여윤구
작성일 2025.06.09
조회수 48
안녕하세요 광고주님 !!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마케터 여윤구 AE 입니다.
오늘은 배너광고 종류인 GFA 와 GDN의 차이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GFA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네이버에서 노출되는 프리미엄 지면을 활용해 다양한 타겟팅 옵션을 제공하며
광고주의 예산과 일정을 맞춘 마케팅을 돕는 네이버의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GDN ( Google Display Network )
Google에서 진행할 수 있는 배너형식의 광고이며 일반적으로 Google과 구글파트너사인 매체들에 노출
구글이 제휴한 수많은 웹사이트나 앱, 유튜브에 광고를 배너나 동영상 형식으로 뿌려주는 광고 시스템
GFA 와 GDN 차이
주요 매체
GFA : 네이버 포털 메인 , 뉴스 사이트(네이버 , 다음 등)
GDN : 구글 제휴 사이트 , 앱 , 유튜브 , Gmail
과금구조
GFA : 클릭당 비용
GDN : 클릭당 비용 , 노출당 비용
광고 포맷
GFA : 주로 배너, 이미지 , 동영상 광고
GDN : 배너 , 반응형 동영상 , 네이티브 등 다양
주요 장점
GFA : 프리미엄 노출 , 확장된 대량 노출
GDN : 정교한 타겟팅, 광고 최적화 가능
광고 목적
GFA : 브랜드 인지도 강화, 대규모 리치
GDN : 전환 유도, 리타겟팅
추천 업종
GFA : 브랜드 인지도가 중요한 업종
GDN : 이커머스 , 병원 , 교육 등 성과 중심 업종
GFA 와 GDN에 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밑에 전화번호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상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