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A와 GDN 차이와 추천업종!

작성자 여윤구
작성일 2025.06.09
조회수 48

안녕하세요 광고주님 !!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마케터 여윤구 AE  입니다.



오늘은 배너광고 종류인 GFA 와 GDN의 차이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GFA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네이버에서 노출되는 프리미엄 지면을 활용해 다양한 타겟팅 옵션을 제공하며


광고주의 예산과 일정을 맞춘 마케팅을 돕는 네이버의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GDN ( Google Display Network )



Google에서 진행할 수 있는 배너형식의 광고이며 일반적으로 Google과 구글파트너사인 매체들에 노출


구글이 제휴한 수많은 웹사이트나 앱, 유튜브에 광고를 배너나 동영상 형식으로 뿌려주는 광고 시스템




GFA 와 GDN 차이



주요 매체


GFA : 네이버 포털 메인 , 뉴스 사이트(네이버 , 다음 등)

GDN : 구글 제휴 사이트 , 앱 , 유튜브 , Gmail


과금구조


GFA : 클릭당 비용

GDN : 클릭당 비용 , 노출당 비용


광고 포맷


GFA  : 주로 배너, 이미지 , 동영상 광고

GDN : 배너 , 반응형 동영상 , 네이티브 등 다양


주요 장점


GFA : 프리미엄 노출 , 확장된 대량 노출

GDN :  정교한 타겟팅, 광고 최적화 가능


광고 목적


GFA : 브랜드 인지도 강화, 대규모 리치

GDN : 전환 유도, 리타겟팅



추천 업종 


GFA : 브랜드 인지도가 중요한 업종

GDN : 이커머스 , 병원 , 교육 등 성과 중심 업종



GFA 와 GDN에 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밑에 전화번호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상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케터자격이수

여윤구 AE

정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고의 성과를 만들어드리겠습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jieun5347@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