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업종, 구글애즈 세팅은 이렇게 하세요

작성자 차지은
작성일 2025.07.15
조회수 3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차지은 AE입니다.

클릭은 많은데 분양 문의가 없어서 고민 중이신가요?

 

그럴 땐 세팅부터 점검하셔야 합니다.

다른 매체처럼 구글애즈 광고를 돌리신다면 CTR은 높아도 성과가 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관심사는 검색보다 행동 기반으로 잡기


부동산 소비자는 검색창에 신축 아파트만 치는 게 아니라,

이미 직방, 호갱노노, 네이버 부동산 같은 앱을 설치하고 정보를 탐색 중일 가능성이 큽니다.

 

이럴 때 구글애즈 광고에서는 경쟁 부동산 사이트를 방문한 사용자나

부동산 카테고리의 앱을 설치한 사용자를 기준으로 관심사 타겟팅을 설정하는 게 유리합니다.

 


2. 클릭 기반 리타겟팅으로 고객을 다시 끌어오기


클릭은 들어왔지만, 문의로 바로 이어지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특히 분양 업종에서는 고관여 + 고가 상품이기 때문에,

첫 클릭 > 재검색 > 비교 > 최종 결정까지 평균 1~2주의 기간이 필요합니다.

 

이때 중요한 건, 첫 클릭 이후 방문자들을 놓치지 않고 데려오는 리타겟팅 전략입니다.

구글 애즈에서는 클릭한 사용자기준으로 사이트 방문자 리스트를 만들고,

 

맞춤 배너 광고로 분양 정보를 리마인드하거나,

한정 혜택, 마감 임박 메시지를 추가하여 재유입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3. 전환 목적 설정으로 캠페인 세팅하기

검색 네트워크 중심으로 진행하되, 목표는 잠재고객 확보로 설정하시는 게 좋습니다.

액션은 전화 클릭, 상담 신청 등으로 구체화하신 뒤에 상담 유도 퍼널을 이용해 보세요.

 

분양 업종 구글애즈 세팅의 자세한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마케터자격이수

실전 성과 전문 마케터, 차지은 AE

META / 네이버 / 바이럴
광고 대행 고민 중이신가요?

3년간 SNS를 직접 운영하고, 상위 노출 시킨 경험을 토대로
확실한 성과끊임없는 데이터 분석으로 보답 드리겠습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jieun5347@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
전화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