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당 단가가 낮으면, 성공한 캠페인일까요?

작성자 차지은
작성일 2025.07.24
조회수 34

1. 리드폼 캠페인의 문제는전환이 너무 쉽다는 겁니다

Meta의 리드폼 캠페인은 클릭 한 번이면
자동으로 이름·연락처가 입력된 폼이 열리고, 제출까지 단 3초입니다.


누구나생각 없이도 전환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그 결과,


- 전환수는 많지만 품질이 낮은 리드가 쌓이고

- 실무자는 후속 작업에서 ‘연락 안 됨’ ‘응답 없음으로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 수치는 올라가지만 실제 성과는 없는 광고가 됩니다.

 

2. 단가가 낮은 리드는필터링이 없는 리드입니다

전환당 2,000원짜리 리드가
전환율 0%라면, 의미가 있을까요?


오히려 전환당 10,000원이더라도


-  상담 가능률이 높고

-  후속 유입으로 이어지고

-  CRM에 쌓여서 추후 리타겟까지 가능한 리드라면


그게전환이 일어난 광고입니다.

리드 수는 의미 없습니다.


진짜 중요한 건, 유효 리드 비율과 후속 흐름입니다.

 

3. 그래서폼 구성후속 퍼널이 리드폼 광고의 핵심입니다

리드폼은 클릭을 유도하는 도구가 아니라, 리드를 거르는 도구로 설계해야 합니다.


실무적으로 이렇게 세팅해야 합니다:


- 질문은 최소 2~3 (단순 연락처 입력은 의미 없음)

- 선택형 질문 + 주관식 1의지/필요 유무를 확인

- 후속 자동응답 메시지 설정 (/문자/메일)

- 리드 도달 확인용 내부 시트 연동

- CRM이나 리타겟팅으로 연계 가능한 구조 세팅


그냥전환 잘 나오는 캠페인으로 두지 말고,
전환 이후 움직이는 캠페인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4. 메타 리드폼, 이렇게 판단하세요

리드 수가 100건이 나왔을 때


-  연락 가능한 사람이 50

-  그 중 실제 상담 진행이 10

-  그 중 전환이 2명이라면


진짜 전환당 비용은 50,000원입니다.


그런데 많은 보고서는 이렇게 씁니다.
리드 단가 2,000원으로 총 100건 확보
그건 성과처럼 보이는 숫자일 뿐, 전환은 아닙니다.

마케터자격이수

실전 성과 전문 마케터, 차지은 AE

META / 네이버 / 바이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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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년간 SNS를 직접 운영하고, 상위 노출 시킨 경험을 토대로
확실한 성과끊임없는 데이터 분석으로 보답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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