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운영 시 알아야 할 5가지! | 무조건 성공하는 마케팅 비법 대공개

작성자 유호준
작성일 2023.11.21
조회수 1170

안녕하세요! 브랜딩과 매출상승을 동시에 잡는 마케터 김지효AE입니다.

오늘은 쇼핑몰 운영 시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마케팅 방법에 대해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구매자에게 쇼핑의 편의성을 제공하라 - 성공하는 쇼핑몰 시크릿 3탄 - 코드엠샵

쇼핑몰을 운영할 때는 효과적인 마케팅이 필수적입니다.

함께 알아보시죠!


  1. 1. 타겟 고객층 정의 및 타겟팅

  2. Retargeting (리타겟팅) | KR - Criteo.com
    • 먼저, 쇼핑몰이 어떤 타겟 고객을 상대로 하는지 명확히 정의해야 합니다!
    • 성별, 연령, 지역, 관심사 등을 고려하여 구체적인 사항들을 만들어봅시다.
    • 이후 광고 캠페인이나 마케팅 전략을 구성할 때,
    • 이 타겟 고객층을 중심으로 진행하면 더 효과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실천 방안:
      • 구글 애널리틱스나 페이스북 픽셀과 같은 분석 도구를 활용하여 사이트 방문자의 특성을 파악해보세요!
      • 설문조사나 고객 피드백을 통해 세부적인 타겟팅을 할 수 있습니다.


  3. 검색 엔진 최적화 (SEO)

  4. 한국 검색엔진 순위 및 점유율 (2023) - inblog 블로그
    • 검색 엔진 최적화는 쇼핑몰 웹사이트를 검색 결과 상단에 노출시켜 유기적인 트래픽을 유도하는 중요한 전략입니다.
    • 관련 키워드에 대한 웹사이트 내부 및 외부 최적화 작업을 통해
    • 검색 엔진에서 높은 순위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실천 방안:
      • 키워드 연구를 통해 인기 있는 검색어를 파악하고 해당 키워드를 웹사이트 내에 적절히 활용합니다.
      • 고품질의 콘텐츠를 제공하여 검색 엔진의 알고리즘에 긍정적인 신호를 전달합니다.
      • 주기적인 분석도 꼭 필수입니다~!


  5. 소셜 미디어 마케팅

  6. 한눈에 알아보는 소셜 미디어 마케팅
    • 소셜 미디어는 상품을 홍보하고 브랜드 인식을 증가시키는 효과적인 플랫폼입니다.
    • 다양한 소셜 미디어 채널을 활용하여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고객들과의 상호작용을 촉진합니다.


    • 실천 방안:
      • 피드, 스토리, 리그램 등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 할인 쿠폰, 이벤트 등의 프로모션을 통해 소셜 미디어를 통한 판매를 활성할 수 있습니다!


  7. 이메일 마케팅

  8. TasOn 클릭을 부르는 이메일 마케팅 | TasOn 블로그
    • 이메일은 고객들과 직접적인 소통을 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 이메일을 통해 새로운 상품 소식, 할인 정보, 이벤트 등을 전달하여 고객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실천 방안
      • 개인화된 이메일 캠페인을 진행하여 고객들에게 맞춤 정보를 제공합니다.
      • 장바구니 유지 기능과 같은 자동화 도구를 활용하여 고객들에게 관심 상품을 상기시킵니다.


  9. 평가 및 분석(제일 중요)

    • 1~2명 평가로 '강제연수'... 오금이 저린다 - 오마이뉴스
    • 쇼핑몰에서의 마케팅은 지속적인 평가와 분석을 통해 성과를 개선하는 과정입니다.
    • 광고 캠페인의 효과를 모니터링하고 고객 피드백을 수렴하여 전략을 조정하면서 지속적으로 발전해야 합니다!

    • 실천 방안:
      • Google 애널리틱스와 같은 분석 도구를 활용하여 트래픽, 판매량, 이탈률 등을 모니터링합니다.
      • 고객 리뷰와 피드백을 주기적으로 확인하고 개선 사항을 도출하여 반영합니다.


      • 이러한 마케팅 전략을 적극 활용하면 쇼핑몰이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을 것입니다~!

말씀드린 각각의 전략들은 쇼핑몰의 특성과 상황에 맞게 조절하여 적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이 부분이 어려우시다면 언제든 저에게 문의 부탁드립니다.

모든 사장님들 힘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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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광고 전략은 업체에 대한 이해에서부터!

온라인광고 전략을 구성할 때는
마케터가 얼마나 업체(업종)에 대한 이해가 되었는지가 중요합니다.
마케팅에 대한 이론과 경험을 그 업체에 어떻게 적절하게 적용하는지가 중요하기 때문에
클라이언트와 마케터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고,
저희는 그 경험이 많은 마케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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