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쇼핑 상품검색 SEO 전격 공개 _ 적합도
안녕하세요. 광고 컨설팅 6팀 김수비AE입니다.
저번 글과 이어진 내용으로 네이버 쇼핑 검색 광고 SEO의 적합도 부분에 대해 전달드리겠습니다.
이용자가 입력한 검색어가 상품명, 카테고리, 제조사/브랜드, 속성/태그 등 상품 정보의 어떤 필드와 연관도가 높은지
검색어와 관련하여 어떤 카테고리의 선호도가 높은지 가 적합도에 반영됩니다.
필드 연관도
검색어가 “리바트 이즈마인 책상”인 경우 “리바트 이즈마인”는 브랜드 유형으로 인식되며
상품명에 “리바트 이즈마인"이 기입되어 있는 것보다 브랜드에 “리바트 이즈마인”으로 매칭되어 있는 것이 우선적으로 노출됩니다.
카테고리 선호도
“강아지 백팩” 검색어의 경우는 여러 카테고리 상품이 검색되지만, [생활/건강>애완>애견용품>캐리어] 카테고리의 선호도가 매우 높습니다.
검색 알고리즘은 해당 카테고리의 상품을 먼저 보여줄 수 있게 추가 점수를 주게 됩니다.
상품명
중복된 단어, 관련 없는 키워드, 할인 정보는 제외하고 간결하게 작성해야 합니다.
사용자가 상품을 잘 찾고 구매 결정을 할 수 있게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이미지
상품을 정확하게 보여줄 수 있는 선명하고 고화질의 사진이 권장됩니다.
* 이미지 크기 : 300px*300px 이상, 1000px*1000px 권장, 최대 4000*4000 px 이하
* 이미지 용량 : 4MB 이하
* 이미지 형식 : JPG
브래드 / 제조사
브랜드와 제조사에 관련한 정보는 빠짐없이 기입해야 합니다.
카테고리
네이버 지식쇼핑으로 들어오는 모든 상품은 하나의 카테고리에 매칭됩니다.
해당 카테고리의 명칭과 관련된 키워드를 검색 키워드가 생성되며, 카테고리명이 상품명에 없더라도 관련 키워드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상품의 성격에 맞는 정확한 카테고리에 매칭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태그
상품 페이지 내 검색이 가능한 태그를 입력하여 다양하고 세부적으로 검색결과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쇼핑 검색에서는 구축되어 있는 태그 사전에 등록된 태그에 대해서만 노출됩니다.
저품질 사례와 그에 관련한 SEO는 네이버 상품검색 SEO가이드를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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