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광고를 통해 누가 들어오는지 아는 법!
*출처: pngtree.com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정유남AE입니다!
메타 픽셀은 웹사이트에 설치해서 유저 행동 패턴을 분석할 수 있는
코드입니다.
웹사이트에 심어 뒀을 때, 유저가
웹사이트에 들어와서 상세페이지를 보거나 장바구니 담기, 구매하기 등과 같은 버튼을 눌렀을 때 픽셀이
따라다니며 정보와 행동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기본 픽셀:
웹사이트 상에서 추적하는 것
이벤트 픽셀:
웹사이트에 들어와서 특정한 행동을 했을 때 그 패턴을 추적하는 것
우선 사업하시는 분들 중에 메타 광고를 진행하신다면 적극 추천합니다.
조그만 코드 하나 삽입으로 내 상품에 대한 소비자 행동을 파악할 수 있으니까요.
가장 권장 드리는 업종은 쇼핑업을 하시는 분들입니다.
쇼핑이란 특성상 단번에 상품을 골라서 장바구니에 담고 이어서 구매하는
유저들은 굉장히 드문 경우입니다.
여러 곳을 돌아보고 가장 중요한 가격 비교부터 시작해서 옷 품질, 사이즈, 후기와 그 안에서 실제 착용 샷 등을 비교하고도 최종적으로
안사고 나가는 유저들이 많습니다.
또, 온라인 매체 특성상
클릭이 너무나도 당연한 행위이다 보니 바로 이탈한 고객들도 꽤 많습니다.
이런 리포트들을 받아보시면 대비를 하실 수 있겠지만 사업 운영에 힘쓰고 계신 시간이 많아
소비자 행동 분석을 하지 못하시는 분들이 대다수입니다.
<픽셀 설치 방법>
최우선적으로 메타 비즈니스 계정을 생성해주세요!
해당 계정이 없으시면 광고 성과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혹시나
개인 계정으로 하시는 분들은 비즈니스 계정을 꼭 생성해주세요!
*해당 설명은 자사몰이
있는 분들을 위한 내용으로 cafe24와 같은 사이트는 따로 알려드립니다!
1.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
페이지 접속
비즈니스 설정 -> 데이터
소스 -> 픽셀 버튼 클릭
2. 픽셀 생성
중앙에 ‘추가’ 버튼 클릭 -> 픽셀 이름 / URL 입력 -> ‘지금 픽셀 설정’ -> 웹사이트에 픽셀 직접 추가
순서대로 모두 완료하셨으면 픽셀 코드가 다음 화면에 등장할 겁니다.
이 코드를 복사해서 </head> 태그 바로 위에 붙여
넣으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광고 및 마케팅 관련해서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하단에 적힌 메일과 전화 연락주세요! 무료 컨설팅 도와드립니다!
하단 링크를
통해 마케터 홈페이지로 안내합니다!
▶ 정유남A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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