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확실한 타겟팅! SNS 공략하자!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퍼포먼스1팀 이봉진 AE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SNS 광고에 대해 말씀드리려 합니다.
시계 검색하면 시계광고 '우루루'... 구글 검색기록 '쿠키' 지운다
요즘 구글의 자사 웹브라우저 ‘크롬’의
쿠키 수집을 삭제하는 방안을 추진한다고 보도되고 있는데요,
쿠키는 웹브라우저 사용자가 검색하거나 웹사이트에 접속할 때 생성되는 데이터입니다.
그동안 이 데이터를 활용해서 광고 및 마케팅 업체들에서 타겟팅을 통한 광고를 많이 진행했는데요,
구글은 연말까지 쿠키 수집과 제공을 완전히 중단한다는 방침을 강조했습니다!
구글의 머신러닝을 활용한 타겟팅이 사라진다면…
우리가 공략해야 할 매체는 SNS입니다!
오늘은 SNS 광고의 장단점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먼저 SNS 광고는 로그인 기반의 시스템이기에,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기반으로
타겟팅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나이, 성별, 관심사 등
세부적인 인적 사항들을 토대로 더 세심한 타겟팅이 가능한 것이죠!
또한 SNS는 상호작용이 활발히 이루어지는 매체로,
사용자들 간의 콘텐츠 공유가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요즘은 재미있고 신박한 광고들이 있으면 SNS 이용자들끼리도
공유하는
모습을 심심치 않게 확인할 수 있죠?
이렇게 자사의 제품 및 광고가 추가 홍보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SNS는 콘텐츠를 다양하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단일형 이미지를 통한 강렬한 인상을 남기거나,
슬라이드 형태로 자세한 내용을 전달하는 방식의 광고를 하거나,
상품 컬렉션 형태의 광고로 즉각적으로 자사의 제품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만드는 광고를 집행하거나!
다양한 형태의 광고를 진행할 수 있기에 사용자들에게 다방면의 각도로 다가갈 수 있습니다!
SNS 광고 플랫폼은 실시간으로 광고 성과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자사가 집행하고 있는 광고의 도달 범위, 어느 영역에서 액션이 일어났는지 등
다양한 정보들을 실시간으로 알아볼 수 있기에, 즉각적인 광고 전략을 조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도 있기 마련입니다.
우리가 SNS 사용하는 입장에서 생각을 해보시면 편합니다!
SNS 사용자들에게 리타겟팅 리타겟팅을 반복한다면,
사용자에게 반복적인 노출을 통해 불만, 무관심 및 피로도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무리 타겟팅을 한다 해도, 적절한 정도로 진행하는 법을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SNS는 다양한 콘텐츠가 많이 공유되는 플랫폼으로,
광고가 사용자들의 콘텐츠 속에서 소비되기 쉽습니다.
이로 인해 자사의 광고가 묻힐 수 있는 상황이 올 수 있으므로,
보다 참신한 소재를 통해 사용자들의 시선을 끌 수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장단점들을 고려하여 SNS 광고를 계획해야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구글은 쿠키 삭제를 진행하고 있고, 그로 인한 광고에 타격은 매우 클 것입니다.
광고주 분들은 여러 매체를 익혀서, 때에 따라 사용 가능한 매체들을
알아두면 좋겠죠?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아래 유선 전화번호와 메일 아낌없이 무료로
이용해 주세요!
유선전화 : 02-6049-4237 / e-mail : bj310@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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