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ulge2024.05.22 10:48
https://mantos.kr https://www.mymortgagemgr.co.kr https://www.kfcm.co.kr https://topproofing.co.kr
구글 검색광고의 장점
1. 구글 검색엔징 시장점유율 증가
구글 시장점유율은 2위로 시장점유율이 매년 상승하고 있고 10~20대는 구글과 연동이 되는 유튜브를 통해 정보검색활용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2. 풍부한 구글 네트워크 지면을 활용한 키워드 광고확장
구글 검색 페이지와 다른 구글 검색 파트너 페이지에도 광고 노출이 가능하다. 대표적으로 유튜브가 있다. 이미지가 없어도 텍스트 형식으로 배너광고로 노출이 가능합니다.
3. 정교한 목표 설정 및 관리
구글은 클릭수 최대화 옵션, 전환수 등 예산 사용의 방향성을 명확히 설정이 가능하고 잠재고객세그먼트 같은 시스템을 통해 특정 유저들에게 노출이 가능합니다.
4. 키워드 확장 기능 제공
네이버는 일치 검색입니다. 그래서 단어를 검색할 때 특정 키워드가 등록이 되어 있어야만 노출이 가능합니다. 굉장히 많은 키워드를 넣어줘야 고객들이 검색한 내용을 어느정도 맞춰갈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구글은 일치 검색뿐만 아니라 구문검색과 확장검색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구문 검색은 등록한 키워드가 완벽히 포함된 모든 검색에 광고를 노출시키고, 확장검색은 등록한 키워드와 유사한 내용과 단어가 들어간 키워드들이 검색 되었을 때 전부 노출됩니다.
5. 저렴한 광고비
네이버는 키워드 입찰 경쟁이 치열하고 네트워크 지면이 한정적이다보니 광고 비용이 비싼 편입니다.
하지만 구글은 네이버 보다는 경쟁도 덜 하고 네트워크 지면이 넓고 비용이 네이버 보다 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댓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