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광고 개념 파해치기!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4.03.13
조회수 533
안녕하세요~ 여러분~~
지난시간에는 구글 캠페인 중 '디멘드젠' 캠페인 세팅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디멘드젠' 캠페인 세팅이 궁금하다면?
↓ ↓ ↓
오늘은 유튜브 광고 유형에는 무엇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는 국민의 83%
월 평균 사용시간 29.5 시간
이용하는 플랫폼입니다.
요즘 학생들 장래희망 1순위가 유튜버일정도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에게 내 광고를 노출시키기에
적합한 플랫폼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럼
유튜브 광고 종류에는 무엇이있나
알아보겠습니다.
경매형 비디오
범퍼애드
효과적인 인지도 및 도달확대를 위한
건너 뛸 수 없는 6초 범퍼광고입니다.
효과로는
인지도 증대 / 효율적인 도달확장
을 말할수 있습니다.
트루뷰 포 리치
노출 확대를 위한 캠페인을 최적화하는
스킵 가느한 CPM 기반의 인스트림 광고입니다.
목표CPm 단가를 입찰가로 설정하여 노출하는
타겟 CPM 입찰을 하고있으며
도달 극대화를 원하는 상위 퍼널 캠페인에 적합합니다.
비디오 리치 캠페인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상품을 자동 조합하여
원하는 목표를 달성합니다.
구매방식에는 2가지있습니다.
동영상 조회 완료가 목표일 경우
'Auto Complete'를 활용하고
이경우 15초 영상 사용을 권장하고
도달이 목표일 경우
'Max Unique Reach'를 활용하게 되며
최소 1개의 6초 범퍼 광고 1개의 스킵 가능한 영상광고를 권장합니다.
트루뷰 인스트림
최초의 스킵 가능 광고이며
조회 가능성이 높은 유저에게 도달합니다.
CPV 입찰방식이며
30초 이상 시청하였을때 과금이 발생합니다.
인피드 동영상 광고
유튜브 탐색하는 사용자의
시청 페이지, 홈피드 및 검색 결과에 광고를 게재합니다.
채널 유입을 유도하고
영상 조회수 확보 및
검색 점유율 확보를 위해 사용됩니다.
오늘은 간단히 유튜브 광고
경매형 비디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 언제든지 편하게 댓글, 상담 주시면
- 친절하고 빠르게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 AMPM GLOBAL 김희원AE
- 유선전화 : 02 6049 4169
- 이메일 : kho08@ampm.co.kr
- [김희원 마케터가 작성한 글이 궁금하시다면]
- 네이버 검색광고
- 네이버 검색광고가 마케팅의 시작?(기초 세팅편)
- 네이버 검색광고가 마케팅의 시작?(확장 소재편)
- 네이버 검색광고가 마케팅의 시작?(데이터 분석편)
- 쇼핑검색광고 활용하고싶은 분들 주목!
- DB마케팅
- DB마케팅 효율적으로 운영하세요.
- DB마케팅 효율적으로 운영하세요.(구글 GDN편)
- DB마케팅 효율적으로 운영하세요(SNS편)
- 브랜드 마케팅
- 당신이몰랐던 네이버 GFA!
- 플랫폼 입점 브랜드 마케팅 전략
- 사이트 유입과 구매유도를 한번에!(ADN편)
- 사이트 유입과 구매유도를 한번에!(ADN2편)
- 메타 픽셀 설치가 중요한 이유!
- 바이럴 마케팅
- 붕어빵할아버지의 천재적인 바이럴 마케팅
- 고객관리 CRM의 중요성
- 마케팅 기본 세팅과 용어
- SNS 광고 카탈로그 세팅
- 구글 디멘드젠 캠페이란? 효율은?
- 혼자서도 쉽게! 마케팅용어정리!
- 이커머스 업종 마케팅 용어정리! 혼자서도 쉽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