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여정은 ㅁㄷㅇㅁㅅ를 통해 파악할 수 있다

작성자 박준수
작성일 2024.03.14
조회수 8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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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줄 요약>


"구매여정 = 미디어 믹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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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수한 하루 보내세요.


AMPMGlobal 

광고 퍼포먼스 3팀 AE 박준수 마케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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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늘의 준수사항 ▲ 




'소비자의 구매여정'




광고주님들께 여쭤보고 싶습니다.



Q. 물건을 구매할 때 정보를 어디서 얻으시나요?



아마 대부분 여러가지 답변을 하실 겁니다.


1. 네이버 검색 광고

2. 유튜브 영상 시청

3. 지인과 컨택

.

.

.


혹시 이거 아시나요?



위와 같은 방식은 온라인 마케팅 시장에도 적용됩니다


지금부터는

미디어 믹스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대표님들을 위해

제가 소중한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준수사항은 타겟팅 설정을 알기 쉽게 정리했으니

꼭 필독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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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구매여정


대표님은 지금 사용하시는 핸드폰을

얼마의 시간 동안 고민하고 정보 탐색을 하다가 구매하셨나요?


구입을 하기 전,

DA 광고나 언론 기사를 통해 먼저 제품이 출시된다는 것을 인지하고

바이럴 마케팅과 영상 광고를 통해 사용자들의 제품 후기를 보고

홈페이지에 들어가 제품의 특징을 파악한 후

공식 판매처에 들어가 구입하지 않으셨나요?


현재 우리의 일상 생활에서 소비는

자신도 인지하지 못한 채

숱한 광고에 노출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듯 여러 매체를 통해 노출된 광고로 인하여

소비자는 다양한 정보를 인지하고 습득하는 과정을 통해

최종적으로 구매 단계까지 이르게 되었습니다.


매체가 다양해짐에 따라

매체별로 정보를 전달하는 방식 또한 달라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매체를 집행함에 따라

소비자가 유입될 수 있는 또 하나의 경로를 만들어 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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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미디어믹스



미디어 믹스는

광고 메시지가 가장 효율이 높은 매체로 도달할 수 있도록,

광고 전략에 따라 적절한 매체를 혼합하여 광고를 집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다면 미디어믹스를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요?


대표님들의 특성상, 콘텐츠를 매일 새롭게 제작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을 겁니다.


그렇기에 하나의 콘텐츠를 여러 매체에 노출시키는 것이 리소스를 줄이는 방식입니다.


미디어믹스를 집행하고 계시다면

픽셀 등 소비자들의 여정을 파악할 수 있는 파라미터 장치를 설치하여

소비자들의 소비 패턴 및 여정을 파악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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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구매여정을 통한 미디어믹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하나의 매체만 광고 집행하는 대표님은 ROAS를 보시며 광고 성과를 파악해보세요.

만일 클릭률이나 전환률이 저조하다면

오늘의 준수사항을 준수해주세요.



다음 시간에도

더 재밌고 실속있는 이야기

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 Global

광고 퍼포먼스 3팀 AE 박준수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내선번호 : 02-6049-4221

이메일 : js0718@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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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질문>


"미디어믹스는 왜 중요할까요?"


*정답을 댓글로 등록해주신 분께는 소정의 답글을 달아드리겠습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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